토익달인 정상의 영어공부법 - 총46회 토익 990 만점, 두 번의 11회 연속 토익만점 신화!
정상 지음 / 살림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총 46회 토익 990점 만점, 국내 최단기 최다 토익만점 강사로 알려진 정상의 영어공부 방법을 담은 이 책을 얼마전 인터넷 서점에서 봤을 때는 그냥 무시하고 넘어갔다. 그동안 영어공부 책은 숱하게 많이 봐왔기 때문에 뭐 비슷하겠지 하고 넘어갔던 것이다. 그러나 서점에 직접 가서 둘러보다가 한번 읽어봐도 괜찮겠네 하는 마음으로 구입해서 읽게 되었다. 그동안 영어 공부 책도 숱하게 많이 읽었고, 사서 본 책만해도 정말 많다. 원래는 한 두 권의 책들만 봤는데, 책욕심만 자꾸 늘어가서 회화 책도 보고, 영작 책도 보고, 문법 책도 보고 그러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영어공부 방법 책도 자주 보게 되는 것 같다. 그렇다고 해서 결코 내 영어 실력이 좋은 편은 아니다. 중학교 1학년때까지만 해도 영어를 곧잘 했는데, 2학년때부터 흥미를 완전히 잃어버렸다. 전 과목에서 '수'를 맞아도 영어에서 '우'를 맞아 내 전교 등수를 깎아 먹은 것이 영어였고, 겨우 영어에서 턱걸이로 올 '수'를 맞으면 안도하는 수준이었다. 토익 점수는 정말 개판이었다. 그 개판인 점수를 어떻게 무마해서 평균의 점수를 만들어 대기업에 입사까지는 무사히 했지만 여전히 영어를 잘 하고 싶은 갈망은 남들과 다르지 않다.

 

이 책의 저자인 정상은 정말 이름만큼이나 정상에 우뚝 서기 위해 영어 공부를 중학교때부터 열심히 해왔다. 문장 구조를 그때부터 체계적으로 외웠고, 중학교때 좋아했던 영어 선생님덕에 더 공부를 열심히 했으며, 고등학교때 보충수업때 반 아이들을 영어로 가르치던 경력이 차차 쌓여 대학교때도 영문과에 진학하고, 그리고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영어로 밥을 벌어 먹고 사는 사람이 되었다. 그런 그는 모든 영어 어학원에서 레벨테스트의 최상위를 받아 캐나다에 어학연수를 딱 2개월만 다녀온다. 그러고도 토익 점수 990점에 영어 말하기와 쓰기에서도 최상의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물론 그뒤에는 그의 어마어마한 노력이 숨겨져 있지만 말이다. 군대에 가서도 영어를 손에서 놓지 않으려고 잠자기 전 30분동안 이불속에서 손전등을 켜고 공부하는 모습에는 정말 할 말을 잃을 정도였다. 그는 영어에 대한 열정이 정말 어마어마했다. 그는 순수하게 국내파였기 때문에 요즘은 비난 받고 있는 책이지만 당시 최고였던 맨투맨 영어 책을 닳아지도록 봤으며, 영어 사전도 손에 때가 묻을 정도로 열심히 찾아서 공부했다. 그래서인지 그는 다른 사람들이 별로 강조하지 않는 5형식과 문법을 정말 강조했다. 이 책에는 토익 달인답게 그의 토익 정복 비법도 나와있지만 영어를 잘 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 - 좋은 영어책 고르기, 스터디 그룹에서의 공부 방법, 사전 이용법, 인터넷 이용법, 영자신문 보는 법 등 - 이 나와있다. 무엇보다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는 서로 보완적인 관계이므로 체계적으로 날마다 학습되지 않으면 안된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점이다. 그의 제자였던 한 학생은 토익 500점을 3개월만에 975점으로 만들었는데, 그 학생은 정말 하루종일 영어만 열심히 공부하면서 토익에 나오는 듣기 문제 지문들을 모조리 외웠는데 그로 인해 토익 이후에도 회화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현재는 국제기구 인턴으로 미국에 가 있다고 한다. 토익을 잘해도 회화를 못한다는 말은 어불성설이었던 것이다. 비즈니스 영어인 토익을 실생활에 접목시키기 위해서 회화, 영작에 접목시키면서 공부하다보니 그 수준까지 올라가게 되었던 것이다. 어쨌거나 이 책에 나오는 방법을 모두 따라하고 신봉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순수 국내파인 그의 방법은 우리에게 많은 용기를 준다. "나는 영어를 잘 하게 될 것이다"라는 자기 암시, 그리고 꾸준한 끈기와 노력을 통해서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적으로 책에 부록으로 든 무료 강의 CD 1장도 유익하니 영어 공부 방법과 국내파 영어 달인의 노하우를 통해 문법의 기본적인 것을 잡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번 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