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에로 교수 배종수의 생명을 살리는 머리셈 1단계 - 작은 수의 덧셈과 뺄셈
배종수 지음 / 삐에로수학 / 2005년 10월
평점 :
절판


저도 양으로 승부하는걸 좋아하지 않아...우연찮게 구입해본 삐에로샘의 책을 읽고 나서..머리셈을

구입했습니다. 뭐 처음 받았을때야 기존 연산과 뭐가 다를까..하면서 시작했는데...어쩌다 한장씩..한게 이제

벌써 한권이 끝나갑니다. 이제 2권을 주문하려구합니다.

그전에 해법수학을 했는데요. 너무긴 지문과 뭐 요새 수학이 지문이 중요하다고하더라만은...원리를 이해한다면 그 긴..문장도 이해해내겠지 하는 생각에서..머리셈으로 바꿨습니다.

구지 뭐가 좋다하는건 없지만...연산의 이해를 받침으로 기초를 잡아주고 싶다면 아주 권할만한책입니다.

한줄한줄사이의..이해를 더한다면 더욱 빛을 발할꺼라 생각이 듭니다.

 

그냥 보기만하면 그냥 단순한 문제이긴한데요. 보다보면 더하는 수를 하나씩..늘이면 답또한 결과또한 하나씩..늘어간다는걸 순차적으로 보여주기도 하구요. 더하는수가 같더라도..더하려는 수가 하나씩..늘고 있다면 결과또한 하나씩..늘고 있다는걸 차례차례 보여줍니다.

 

2+4가 쉬울까? 4+2가 쉬울까? 당근..아이들은 큰수에 작은수를 더하는게 쉽게 느껴집니다.

그 순서를 바꾸어도 등식은 성립한다인가요? 배운지 오래되놔서 기억도 안나지만.. 보면서 본인이 편함셈으로 바꾸어 하도록 연습시킵니다. 연산이란 단순한건데 또 안하면 못하는것이기도 합니다.

차례차례 연습하면서 3분머리셈을 오늘보니..1분안에 해내네요. 기쁩니다..^^ 2권을 더 사려는 이유이기도합니다.

 

많은양이 치이면서 하는것도 연산문제집일터인데 저는 적은량으로 쉽게 쉽게..숫자 놀음하면서 가고싶어..이렇게 머리셈을 택했네요.

결국 덧셈이나 뺄셈이나 같다는걸 교묘하게 설명해주고 있네요.

점하나에 점을 찍어 셈을 하라는것도 그렇고......제가 학교다닐때 했던 산수부분이기도 하구요. 수가 크던 작던 어차피 더하는수는 한자리와 한자리를 더해서..기껏..두자리밖에 더 되겠습니까? 여튼 기초튼튼..

만족..백배입니다...............2권도 만족하길 바라면서..^^

 

너무많은 문제집에 치인다면 권해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