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 독서가 전부다
강백향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누군가가 추천을 하길래 급한 마음에 서점에 들러 구입한 책이다.

늘 인터넷서점을 이용하다보니 이책이 그냥 서점에는 어떻게 놓여있을까...참 궁금했다.

이책은 요즘 주류를 이루고 있는 독서에 관련된 코너에 전시되어있었다. 가운데...표지도 하늘색이라 제목을 전부 알지 못했는데도 찾기 쉬웠다.

다들 독서 독서..책을 많이 읽어야해...하는데 과연 책을 어떤책을 어떻게 어떤방법으로 읽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그다지 고민이 없었던것 같다. 그리하여 어떻게 읽으면 좋을까? 하고 요사이는 방법론들을 제시하는 책들이 많아졌다.

그런 방법론을 제시해주기에는 2%로 부족한감이 없지 않아 있다. 하지만 더 깊은 내용과 방법론적인걸 원한다면 독서지도사에 관련된 책을 봐야할꺼 같은 생각이 든다.

읽으면서 어쩜..음 그래 맞어 하는 생각이 들게했다. 누구나 다 알수 있으나 알고도 실천이 안되는 부분들을 새삼 깨닫게 해주고 잊지 않게 해주었던것같다.

단지 많이만 읽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분명히 해두고 있으며 읽지 말아야할책은 차라리 책꽂이에서 빼버리라는 얘기도 있었다. 학년별로 관심두고 읽어야할 방향제시도 잊지 않았다.

초등입학을 앞두고 참 많이 마음이 무거웠는데 읽으면서 다방면의 다독과 정독을 병행하며 독후활동을 참많이 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좀더 많은 제시를 해주고 좀더 실질적인 방법론이 아쉬움을 남기지만 나름대로 뜻깊게 봤다.

오가는 지하철에서 읽는 재미가 쏠쏠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