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3월이면 1학년 아이들이 입학을 하는데요. 어린이집, 유치원이라는 기관을 벗어나 새로운 사회로 한발 내딛는 아이들을 앞두고 부모님들께서는 걱정이 많이 되실 거예요. 저 또한 무척 그랬거든요. 그래서 그런 부모님과 아이들이 꼭 읽어보면 좋을 책 한 권 추천드릴게요.
바로 어린이추천도서, 예비초필독서 무사히 1학년 입니다.
지금도 교실에서 아이들과 피 땀 눈물로 동고동락하고 있는 이지현 선생님께서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학교생활에 대해 직접 답변을 해주는데요. 새 학기 적응 꿀 팀은 물론 학교에선 너무 바빠 그때그때 알려주지 못해 아쉬웠던 점들을 모두 알려주고 계십니다.
-똥 마려울 땐 어떻게 해요? -김치 먹기 싫을 땐 어떻게 해요? -엄마랑 학교같이 오면 안 돼요? -친구가 괴롭혀요
부터 시작해서 기본 중의 기본 생활부터 친구 사귀는 법, 자존감에 대한 진지한 고민까지 1학년이라면 꼭 한 번씩 겪게 되는 상황과 고민들을 월별로 재미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부록에서는 학부모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거기에 대한 답, 그리고 책가방 고르는 팁, 1년 학사일정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해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어요. 특히 엉뚱한 상상력이 더해져 이 책을 더욱더 재미있게 만들어주는데요. 요즘 이 책에 푹 빠진 땅콩이는 지하철 타고 가는 내내 이 책을 읽기도 하더라고요. 1학년 아이가 봐도 너무나 재미있는 어린이추천도서, 예비초필독서 무사히 1학년! 아이와 재미있게 읽어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