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이 예뻐지는 정지용 동시, 따라 쓰는 짝꿍시 ㅣ 마음이 예뻐지는 동시, 따라 쓰는 동시
정지용 지음, 고두현 엮음, 방현일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2년 10월
평점 :
종류 상관없이 책을 좋아하는 땅콩이에게 동시를 많이 안 보여준 것 같아서 이번에 동시 책을 준비해 봤어요.
바로 마음이 예뻐지는 정지용 동시, 따라 쓰는 짝꿍시 입니다.
소년 윤동주는 정지용의 첫 시집, 정지용 시집을 사서 읽고 또 읽으면서 시집 빈 곳에 메모를 해 가며 보고 또 보았다고 합니다. 정지용 시인 본인은 몰랐겠지만 윤동주가 품은 시인의 꿈이 익어가도록 도와준 작가랍니다.
일본어를 국어라고 배운 소년 윤동주에게 아름다운 감성이 담기고 잘 다듬어진 우리말로 된 정지용의 시는 세상 무엇보다 소중했을 텐데요.
마음이 예뻐지는 정지용 동시, 따라 쓰는 짝꿍시 책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정지용의 시, 향수, 유리창, 고향 같은 아름다운 시와 간결하고도 순수한 마음이 담긴 동시가 모두 담겨 있어요.
길이는 짧지만 동시 속에서는 시인이 들려주는 이야기, 우리의 삶과 우리가 사는 세계가 모두 담겨있는데요.
시를 찬찬히 읽고, 시를 이해하고, 마음으로 느끼면서 시인과 소통하는 방법과 문장을 이해하고 세계와 교감하는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정지용의 순수한 감성과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동시와 아이의 필사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음이 예뻐지는 정지용 동시, 따라 쓰는 짝꿍시 매일 한 편씩 써보도록 하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