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치 인형 - 제11회 정채봉 문학상 대상 수상작 샘터어린이문고 70
소연 지음, 강나율 그림 / 샘터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아이들은 자라면서 부모님들 모르게 친구와의 우정을 더 소중하게 여기는 시기가 오는데요. 참다운 우정에 대한 소중함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봤어요.

바로 초등추천도서, 샘터 루이치 인형 입니다.

제11회 정채봉 문학상 대상 수상작 소연 작가의 루이치 인형에 강나율 작가의 감성적인 수채화 그림을 더한 아름다운 어린이소설 책입니다.

엄마와 여행 중에 나바호족 성지인 모뉴먼트 밸리에 흘러든 소리가 나바호족 소녀 루이치와 꿈같은 하룻밤을 보내게 됩니다.

소리는 루이치를 통해 현대 문명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밤하늘의 수놓은 별들을 온몸으로 받아들이고, 늑대와 사람의 멋진 우정을 목격하기도 하며, 오랜 시간 이어져 온 춤과 노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환상적이고 다채로운 밤 사이에 이국 땅에서 생활하는 소리의 외로움과 모두가 떠나고 남아 있는 루이치의 외로움이 서로 동화되고 소리와 루이치는 서로를 위로하며, 서로의 신발 한 짝이 되어주는 친구가 되는 과정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어요.

아름다운 그림체에 땅콩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덕분에 이야기에 더 몰입하면서 읽더라고요. 글을 읽지만 머릿속으로 상상되는 문체와 함께 루이치와 소리 우정 이야기가 너무 아름답다고 하더라고요.

땅콩이도 나중에 커서 소리와 루이치처럼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친구가 생기길 바라며 함께 읽어본 초등추천도서, 샘터 루이치 인형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