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빛 ㅣ 모든요일그림책 5
강경수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2년 9월
평점 :
'거짓말 같은 이야기'로 볼로냐국제아동도서 전 라가치상 논픽션 부분 스페셜 멘션을 수상한 강경수 작가의 신작을 만나봤습니다.
바로 유아그림책, 모든요일그림책 '당신의 빛' 입니다.
'당신의 빛'은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선한 마음을 빛으로 형성화 한 그림책이랍니다.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가는 길, 주인공은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한 말이 떠올라 성당으로 향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중세 미술의 특징 중 하나인 헤일로를 설명하면서 우리 모두의 얼굴과 눈망울 안에도 밝은 빛이 보인다며, 우리가 서로 돕고 살아한다면 모두 빛나는 존재가 될 것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주인공은 일상 안에서 선한 의지와 행동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머리 위로 드리운 빛을 바라보며 선한 마음에 대해 깨닫게 됩니다.
제일 먼저 3D 그래픽 그림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3D 그래픽 특유의 공간감과 입체감, 그리고 빛과 그림자에 대한 섬세한 묘사가 돋보이는데요. 거기에 선한 마음에 대한 주제의 스토리가 인상 깊더라고요.
'선한 마음은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덕목이자 인생의 갈림길에서 옳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깃대'라는 말이 땅콩이와 저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나는 그 빛을 이제 볼 수 있게 되었다.'확신이 담긴 마지막 문장 덕분에 선에 대한 의지를 발견하고 신뢰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작지만 위대한 이타심이 세상을 아름답게 해주며, 이웃에 대한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그림책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