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되고 싶은 게 많은 마니 ㅣ 나무자람새 그림책 11
솔 루이스 지음, 문주선 옮김 / 나무말미 / 2022년 9월
평점 :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나는 무엇인지 어디서 왔는지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게 될 텐데요. 성장과정 중 하나인 정체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그림책을 만나봤습니다.
바로 창작동화추천, 나무말미 되고 싶은 게 많은 마니 입니다.
2021 IBBY 스페인지부 스페인어린이청소년도서협회 선정작인 그림책으로 나는 누구인지, 무엇이 될 수 있을지, 정체성을 찾아 떠나는 내용이에요.
마니는 지금까지 아무것도 아니었지만 뭔가 중요한 것이 되기로 결심을 합니다. 무엇이 되고 싶은지 찾아 나선 길에 마니는 되고 싶은 것 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되고 싶은 것을 발견할 때마다 그것이 될 수 없는 이유를 찾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마니는 자신이 존재하는 것의 가치와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내용입니다.
처음에 검은색 모양의 그림체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며 호기심 어린 눈으로 책을 읽더라고요. 그러다 마니는 마니다 라는 내용에서 나 자신이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중요한 것이라는 걸 깨닫는 모습이 제일 인상적였다고 하네요.
마니의 여정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존재만으로도 유일하며 중요한 가치가 있다는 걸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단순한 그림과 내용이었지만 그 속에 숨어있는 가치는 훨씬 더 크다 생각이 드네요.
한 발짝 더 나아가 아이들의 자존감과 자신감까지 얻게 해주는 그림책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