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엄마는
산드라 지멘스 지음, 로시오 아라야 그림,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2년 9월
평점 :
아이들에게 엄마라는 존재는 절대적인 존재일 텐데요. 그 어떤 말로도 대체 불가능한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두 글자, 엄마의 대한 사랑 이야기를 만나봤습니다.
초등저학년그림책, 너와숲 우리 엄마는 입니다.
화이트레이븐스상 수상작가, 산드라지멘스의 신작 그림책 입니다.
엄마의 이야기로 엄마를 아이의 시선으로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어요. 책 속에서 아이에게 엄마는 온 우주인데요. 책 속 아이는 꽃들이 풍성한 엄마의 드레스를 즐기는데요. 그 드레스에는 온 우주가 들어갈 수 있는 마법과도 같은 주머니가 있어요. 드레스의 꽃과 떨어져 날아다니는 꽃들은 아이의 행복이 펼쳐지는 또 다른 행복을 은유적으로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어요.
엄마의 대한 아이의 사랑이 아름다운 파스텔톤 그림체와 함께 펼쳐지는데요. 땅콩이는 엄마의 대한 아이의 마음을 깊은 공감을 하더라고요. 그런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저도 감동이 되더라고요.
엄마의 입장에서 책을 읽는데 책 속의 아이가 점점 성장하는 모습이 들어오더라고요. 저 또한 땅콩이가 언제 이렇게 컸지 하는 생각이 요새 많이 들다 보니 더 애착이 가게 되는 그림책이 되었네요.
엄마의 대한 아이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초등저학년그림책, 너와숲 우리 엄마는,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