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나노 바나나 - 매일매일 쓰는 제미나이 AI 매일매일 AI 시리즈 2
문수민 외 지음 / 생능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SNS만 켜면 다 이미지 만드는 정보 투성이인데
너무 정보가 많아서 알짜배기 정보를 수집해놓는 것도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다가 나노바나나 신간이 나와서 체험단을 통해 이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저는 이미지를 만들고 그리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 이 책을 활용하니까 머릿속 이미지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특히나 영상활용하는 것에도 좋구요. 이 전에 나온 "AI캡컷"까지 활용하면 왠만한 숏츠 영상에는 다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좀 더 연구해서 수강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팁들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완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상위 노출되는 상품 키워드 골라 꾸준히 팔리는 숏폼 마케팅까지!
이경근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스토어를 막 시작하려는 1인 사업자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에요.
저는 서평단으로 『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읽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실전 팁이 많아서 정말 유익했습니다.

특히 무료 이미지 활용법, 광고 세팅 3단계, 그리고 캡컷으로 10분 만에 영상 제작하는 법까지 초보 창업자가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현실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이 책은 단순한 온라인 판매 가이드가 아니라,
1인 사업자가 실패비용을 줄이고 방향을 잡게 해주는 실전형 교과서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비용 아껴주는 꿀팁들과 고객관리 실전 노하우들이 담겨있어서 읽고 나면 ‘된다’는 말이 과장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I 캡컷 - 매일매일 쓰는 올인원 AI 매일매일 AI 시리즈 1
민지영.문수민.앤미디어 지음 / 생능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체험단으로 선정받아보았지만 솔직한 후기를 남깁니다.]

처음에 받자마자 생각보다 두꺼운 책 두께 깜짝 놀랐습니다.
ai 활용법에서 캡컷 활용, 마케팅 활용, 영상활용까지 다 알려주는 책이었거든요.
만약 제가 아무것도 모르는 ai 초보라고 한다면 이 책 한권으로 시작해도 될 거 같아요.
특히 캡컷 활용이 쉽지 않아서 헤매고 있는데 친절한 실습 예시를 제공해주셔서 따라하며 많이 배웠습니다.

마케팅활용 방법이랑 웹툰 제작방법까지 있어서 잘 활용하면 그림 전혀그리지 못해도 인스타툰으로 데뷔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은 ai 전성기인게 느껴지네요.
여러분도 열공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된다! 하루 만에 만드는 AI 사진 & 이미지 - 챗GPT부터 미드저니까지 다 통한다! 광고 사진, 카드 뉴스, 섬네일, AI 인물 모델 등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어디든 활용 가능!
김원석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도서관에서 알게된 된다 시리즈를 애정하며 자주 찾아보고 있었는데 이번에 꼭 필요한 책이 나왔다고 해서 챌린지와 함께 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쇼츠 덕분에 이미 아는 부분도 있긴 했는데 새롭게 알게 된 부분들도 많아서 프로프트 확인하는데 큰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는 것과 실행한는 것은 한 끝 차이인데 머릿속으로만 알던 것을 직접 해서 결과물을 받아내는것은 또 다른 차이더라구요. 여러분도 알지만 마시고 꼭 실행해보세요.

온라인에서만 배우던 것을 책을 통해 내걸로 습득하는 재미도 다르니 꼭 한 번 한권떼기 해보시기를 바랄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잘 파는 사람은 심리를 알고 있다 - 범죄심리학자가 포착한 심리 마케팅의 노하우
오치 케이타 지음, 최지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요즘 소비자의 소비심리와 마케팅이 궁금해서 이 책 제목에 끌렸습니다. 

처음 이 책을 펼쳤을 때 솔직히 조금 놀랐어요. ‘성능만 높이면 팔리겠지’라는 생각이 통하지 않는 시대라는 점부터,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글을 읽다 보면, 상품의 포장, 색깔, 이름 하나에도 사람의 선택을 좌우하는 심리가 숨어 있다는 사실이 새삼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저에게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가격의 심리학"이에요. 단순히 세일한다고 매출이 오르는 게 아니라, 오히려 기존 고객이 떠날 수도 있다는 점, 그리고 고객의 ‘내적 참조 가격’을 이해하고 활용해야 한다는 점이 마음에 깊이 남았습니다. 이 부분은 진짜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가게 오픈했을 때 했던 "오픈이벤트가" 위험한 이유를 이 책을 보고 알았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이 책이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 작은 가게나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람, 그리고 제품과 서비스가 좋은데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것 같아 고민인 사람에게 가장 유용하다고 느꼈습니다. 읽고 나면, 상품을 팔기 전에 소비자의 마음을 먼저 읽고,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눈이 생기게 돼요.


저도 이 책을 읽고 나서 제 SNS 콘텐츠와 상품 소개 방식을 다시 점검하게 되었고, 실제로 고객과 소통할 때 ‘왜 이걸 좋아할까?’를 먼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과 소비 심리를 한 번에 배우고 싶은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