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30가지 식물학 이야기
이나가키 히데히로 지음, 서수지 옮김 / 사람과나무사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식물 연구에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탁월한 식물학자인 이나가키 히데히로의 신간이 출간되었습니다.

신비로운 식물의 세계를 재밌고 흥미진진하게 알려주어서 그가 쓴 저서들은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이번에 출간된 책도 명성에 맞게 재밌게 쓰여진 식물학 책입니다.

세계적인 식물학 전문가가 귀여운 그림들과 함께 친절하게 설명해주어서 식물의 세계를 자세히 탐험해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 책에 수록된 풍부한 일러스트 그림들은 식물을 정확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주변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다양한 식물들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길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잡초나 들꽃에게도 그들만의 서사가 담겨 있다는 것이 신비롭습니다. 마치 사람처럼 자신만의 이야기를 품고 있는 식물들이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이 책이 알려주는 식물들의 성장과정이나 생존법을 들여다보며 인생을 배우게 되기도 하고 자연의 이치를 깨달아가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개성과 매력이 다르듯이 식물도 고유한 자기만의 존재감을 내뿜고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만큼 다채로운 개성과 매력이 존재하는 식물들을 알아갈수록 자연에 대한 경외심과 위대함을 느끼게 됩니다.

자연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고난을 극복해온 식물의 생존 기술은 놀랍고도 대단합니다.

식물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들을 이 책을 통해 호기심을 해결하고 풍부한 배경 지식을 자세하게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식물에 대한 배경 지식을 배워가면서 박학다식한 식물학 박사가 된 듯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서 유익합니다.

식물의 비밀을 알아가고 자세히 탐구해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고 재미 있어서 쉽게 빠져들어 읽게되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며 식물을 사랑하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자연친화적인 감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자연의 일부로 함께 공존하는 소중한 식물들을 알아가는데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30가지 식물학 이야기>가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