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철학자의 아포리즘 필사책 - 니체, 쇼펜하우어, 데카르트, 칸트, 키르케고르
에이미 리 편역 / 센시오 / 2025년 3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멘탈 케어, 정신 건강 문제가 중요하게 대두되면서 마음을 다스리기 좋은 필사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진리와 지혜가 담긴 사상가들의 명언들은 세상 풍파를 견뎌내도록 이끌어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마음이 너무 지치고 힘들다면, 위대한 사상가들의 진심 어린 조언이 담긴 이 책을 한 장씩 천천히 따라써보는건 어떨까요?
한번쯤 이름을 들어봤음직한 니체, 쇼펜하우어, 칸트, 데카르트, 키르케고르의 통찰력이 담긴 문장들을 엄선하여 한 장씩 필사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기할때 불편하지 않게 활짝 펼쳐지는 사철제본 형식으로 만들어져 안정적이고 편안한 필기가 가능합니다.
요즘 세상에는 국영수 암기과목만 잘한다고 출세하던 시절이 아니고 좀 더 다양한 영역이 발달된 육각형 인재를 선호하기 때문에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정서 지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성이라는 것은 한번 어긋나면 고쳐지기 힘들기 때문에 올바른 태도를 가진 인성을 갖기 위해서는 좋은 문장을 필사하면서 마음을 다스리는 연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필사책은 통합적인 사고력과 정서 지능 발달 같은 좀 더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디딤돌이 되어줄 것입니다.
세상의 소용돌이에 쉽게 휘말리지 않고 중심을 잡으며 단단한 내면을 키울 수 있는 방법으로 좋은 문장을 필사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책과 함께 위대한 사상가들의 명문장을 필사하면서 내면의 성장을 이뤄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부담없이 하루 한 장씩 꾸준히 필사하는 습관을 만들다보면 작은 것이 쌓여 큰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작심삼일로 끝났던 지난 과거를 후회로만 자책하지 않고 새로운 인생을 스스로 만들어가고 싶어질 때,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미래를 설계하는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철학자의 아포리즘 필사책>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