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위대한 장 (700만 부 기념 개정증보판) - 장에서 시작하는 건강 혁명
줄리아 엔더스 지음, 질 엔더스 그림, 배명자 옮김 / 북라이프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토록 위대한 장>은 괴테대학교 미생물학연구소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젊은 과학자가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의학 정보를 전달해줍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과학 에세이로 벌써 700만부를 돌파한 과학 분야 베스트셀러로 장 기관과 미생물에 대해 최신 연구 결과를 반영한 재밌는 설명 덕분에 술술 읽히는 책이에요.

과학 대중화에 기여하는 과학 커뮤티케이터로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는 저자는 전문가의 식견을 유지하면서도 위트 있는 글솜씨로 의학 지식을 알려줍니다.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건강 정보를 체계적으로 알게되고 우리 몸 속 기관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공부해갈 수 있습니다.

딱딱한 의학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써서 의학 에세이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진취적이고 재치 있는 MZ세대 과학자답게 유머러스한 센스를 담아 글을 썼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읽어 갈 수 있었어요.

이 책의 일러스트를 저자의 여동생이 그린 것도 재밌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가족끼리 함께 책을 써내려가면서 완성도를 높이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박테리아가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보이지 않는 미생물의 세계가 얼마나 무궁무진한지 배울 수 있는 콘텐츠가 흥미로웠습니다.

장 건강을 위한 생활 루틴에 대해 전문적인 의학 정보를 알아가고 앞으로 어떤 연구 성과가 나올지 미리 예측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아픈 원인의 근원이 장으로부터 시작되고 장의 역할에 대해 풍부하게 알아갈 수 있어서 유익한 과학 에세이네요. 소설책처럼 물 흐르듯이 전개되는 콘텐츠 구성으로 의학 정보를 딱딱하지 않게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박테리아에 대한 세부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의학에 친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자의 테드 강연 동영상을 함께 활용하면 이 책의 내용을 더 이해하기 쉽고 건강해지는 생활 루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