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른의 어휘 일력 365 (스프링) - 글에 품격을 높이고 말에 우아함을 더해주는
서선행.이은정 지음 / 윌마 / 2024년 9월
평점 :
책을 읽지 않는 독서 인구 수 감소뿐만 아니라 저자의 의도를 정확히 해석하지 못하는 문해력 부족도 국가경쟁력이 저하되는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글의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는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휘력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인데 어휘 공부를 소홀히 여겨온 지난 학습 방법에서 벗어나 어휘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일력이 출간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콘텐츠 텍스트를 읽을 때나 대화할 때, 사용된 어휘가 무슨 뜻인지 몰라서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해 실수했던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것입니다.
문자, 이메일을 보낼 때나 문장을 창작할 때도 머릿 속에 담겨있는 생각을 정확히 표현해주는 어휘가 생각이 나지 않아 답답해진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학교 정규과정을 수료한 뒤에는 바쁜 일상 속에 살다보면 따로 어휘 학습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책상 앞에 앉아 오래 공부하지 않고도 자주 생활하는 공간에 이 일력을 놓아두면 저절로 어휘 학습이 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인문학적 소양과 교양이 풍부한 지성인으로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어른의 어휘 일력 365>를 하루 한 장 꾸준히 읽는 습관을 통해 어휘력과 인문학 소양을 키울 수 있습니다.
생소한 어휘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예문으로 친절하게 설명해주어서 어휘력과 표현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궁금했던 단어 뜻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단어가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명언, 속담, 고전 구절을 풍부하게 실어서 실전 언어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달력을 보듯이 부담없이 한 장씩 읽다보면 어휘력과 인문학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는 유익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수 있어서 실용적입니다.
인류가 축적해온 지성과 교양을 내 것으로 흡수할 수 있는 소장 가치가 높은 일력으로 곁에 두고 읽어보길 바랍니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