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상처가 사랑을 밀어내지 않게 하려면 -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사랑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심리 수업
저우무쯔 지음, 박영란 옮김 / 더페이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번도 타인에게 상처 받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좌절과 실패를 경험하더라도 인간은 어쩔수 없이 사랑하고 교감하며 살아가야하는 사회적 동물이지요.

거절 당하거나 비웃음 당해본 과거 경험 때문에 사랑을 시작하기 망설이고 있다면, 어린시절 애정 결핍 같은 트라우마로 인해서 누군가와 사랑하는 관계를 이어가기 두렵다면 편안한 공간에서 이 책을 한 장씩 천천히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불성실하고 나를 하대하는 애인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받은 적 있거나 권위적인 사람에게 통제 당할까봐 두려움을 갖고 있는 경우, 저자는 나를 지키면서 건강한 사랑과 연애를 할 수 있는 유용한 솔루션과 실천법을 알려줍니다.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해도 버림받을까 두렵고 예측불가능한 미래에 무기력감을 느낀다면, 비슷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의 사례 분석을 읽으며 유대감을 느끼고 심리 케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자의 섬세한 심리 분석과 다정한 응원이 담긴 글을 읽으며 심리적인 치유와 위로를 받을 수 있고 연애 중 갈등과 고민이 생겼을때 실용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 겪은 트라우마로 인해 타인과 깊은 교감을 나누기 힘들거나 누군가에게 심리적 지배를 당해 나 자신을 잃게 될까 두려운 경우, 이 책의 저자는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심리 케어로 건강한 인간 관계를 이룰 수 있는 실전 연습 메뉴얼을 설명해줍니다.

연애를 시작하기 두렵거나 깊은 인간관계를 맺기 어려운 사람들이 읽으면 긍정적인 기운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섬세하고 과학적인 심리학 분석과 다정한 응원의 말들이 상처받은 영혼을 치유해주는 책으로 따뜻한 차를 음미하듯이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주는 글을 통해서 공허함이 사라지고 평온과 안정감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