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버드 논리학 수업 - 논리적 사고와 추리논증의 기초
윌러드 밴 오먼 콰인 지음, 성소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0년 1월
평점 :
대학교 학력이상의 전공지식을 공부할 때 이론과 논문을 분석할 줄 아는 통찰력이 필요한데 이 책은 논리적인 분석 감각을 키우는데 좋은 참고서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학문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지 논리적으로 타당한지 설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사고를 갖추는데 이 책을 활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논문이나 주장에 오류가 없는지 과학적으로 평가하고 싶을 때 다양한 분야에서 논리학이 활용됩니다.
법정에서 원고와 피고의 논쟁 중에 주장에 허점은 없는지 면밀하게 검토할 때도 논리학은 실용적으로 쓰입니다.
하버드 대학에서 오랜 강의 경험을 가진 저명한 교수인 저자의 체계적인 논리학 커리큘럼은 로스쿨 준비생이나 인문학 소양을 쌓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합니다.
모든 학문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논리학을 배워두면 헤매지 않고 논문이나 자료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실력을 높이고 싶을때 논리학을 활용하면 유려하고 짜임새 있는 글을 창작할 수 있고, 학술 도서를 해석하는 문해력을 높이는데도 유용합니다.
하버드 출신 교수가 선별한 연습문제를 차근차근 풀어가며 논증법을 배우고 자료를 분석하는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대학에서 논문을 쓰는 학생들이 알기 쉽게 설명된 논리학 콘텐츠를 통해 논리정연한 논문을 쓰는 실력을 높일 수 있고, 법조계에 근무하거나 학술을 연구하는 연구원들에게도 실무 능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