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의 과학 - 세상을 움직이는 인간 행동의 법칙
피터 H. 킴 지음, 강유리 옮김 / 심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 국가 뿐만 아니라 개인의 인생에서 신뢰를 형성하는 일은 아주 중요합니다.

저명한 조직행동학자 피터 김이 분석하고 연구한 인간 행동의 법칙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이 책은 예측 불가능하고 복잡한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꼭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이에요.

'이 사람을 믿어도 될까?' '이 기업이나 정당을 신뢰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를 늘 고민하면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어떡하면 좀 더 현명한 선택을 할수 있을지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뚜렷한 해결책을 찾기 힘든 복잡한 세상을 살고 있기 때문에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해야할 것입니다.

리더는 잘못을 인정할 줄 아는 태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고 공정한 판단을 해야하는데 인간 행동의 법칙을 과학적으로 연구한 이 책을 읽으며 역량과 자질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타이레놀 알약 훼손사건이나 폭탄테러 사건을 비교하여 각 집단에서 신뢰가 무너졌을때 신뢰를 어떻게 회복해갔는가에 대한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여 깨진 신뢰를 회복하는 과학적인 대처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인간관계에서 신뢰를 유지하는 방법과 사회적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법 등 유익한 정보가 많이 담겨있으며 신뢰를 결정하는 5가지 원칙을 통해 신뢰를 얻고 유지하는 인생의 태도를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신뢰를 형성하고 유지함으로써 사람 간에 강한 유대감을 만들고 이 구성원들이 모여 국가의 성공과 번영을 이룰 수 있습니다. ​

그래서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하고 집단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신뢰의 과학을 체계적으로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인간 행동과 심리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한 이 책을 읽으면 현명하게 의사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자의 전문적인 식견과 깊은 통찰력으로 분석한 역사적 사건들을 통해 신뢰가 무너지고 회복해 가는 과정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시행착오를 줄이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인류의 미래와 번영을 위해서 신뢰의 과학을 지속적으로 토론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야하고, 토론과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합리적으로 관리한다면 우리 사회가 더 긍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