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자들의 거침없는 수학 연애 - 이과남과 문과녀의 로맨스 방정식
라이이웨이 지음, NIN 그림, 김지혜 옮김 / 미디어숲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딱하고 재미없는 수학은 사라져라~

설렘 가득한 데이트를 하듯이 청춘들의 일상과 연애 에피소드에 수학적인 분석을 녹여내어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과 지식을 학습할 수 있었어요.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수학의 매력을 깨닫게 해주고 스토리텔링 기억법으로 수학 개념이 자연스럽게 암기가 되고 머릿 속에 수학 공식이 차곡차곡 쌓이네요.

청춘들이 겪는 고민과 사랑, 시행착오 경험담 에피소드들이 낯설지 않아 몰입감 있게 읽을 수 있고, 친구들과 편하게 대화하듯 친근하게 수학 개념과 배경지식들을 알려주어서 수학 개념을 지루하지 않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흥미로운 연애 소설을 읽으면서 저절로 수학 공부가 되는 기발하면서도 유익한 책입니다.

이상적인 커플 매칭, 라이벌보다 우위를 차지할 확률, 쇼핑에서 찾은 삼각함수, 수학을 이용한 맛있는 요리 만들기 등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를 읽으며 재밌게 수학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들이 알차게 실려있습니다.

일상에서 흔히 일어날 법한 에피소드들을 수학적으로 분석해서 실생활에서 무궁무진 유용하게 쓰이는 수학의 세계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어렵고 따분한 수학이 아닌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수학소설로써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수학의 재미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책으로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주는 편한 친구처럼 부담없이 읽기 좋습니다. 수학에 흥미를 잃었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해요.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