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흡기의 구조 -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 이야기
겐마 아키히코 지음, 이승현.김선숙 옮김 / 성안당 / 2024년 4월
평점 :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라서 외출, 여행 계획 세우신 분들 많을거에요.
그런데 대기 오염으로 목이 따갑거나 기침, 재채기가 나오는 경험을 해본 분들 한 번쯤 있을거 같아요.
새로운 바이러스의 발현으로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공기 질이 나빠서 호흡기 질환을 걱정해야하는 요즘,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최신 정보를 알려주는 [호흡기의 구조]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그림으로 이해하는 인체이야기> 라는 부제에 맞게 한 권씩 증상별, 주제별로 출간 진행중인 시리즈인데요.
궁금했던 호기심을 해결해주는 최신 의학 정보를 상세하게 담고 있어서 개인 맞춤 케어를 받는 기분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이번 편은 호흡기, 호흡 질환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어요.
미세먼지, 바이러스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건강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이 책은 꼭 소장해서 읽어보아야 할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어요.
의학 지식이 아직 없는 초보자 분들도 셈세한 그림들로 이해하기 쉽게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글 쓴 저자가 현장에서 활동중인 의사, 의과대학 교수들로 이루어져 정확성 높은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의학 용어가 너무 어렵게 느껴져 의학 서적을 읽는데 두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쉽고 재밌게 접근하도록 섬세한 인체 구조 그림들이 페이지 마다 실려 있어요.
재밌는 만화책 읽듯이 지루하지 않게 인체 구조부터 호흡기 질환 대처 방법까지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막힘 없이 술술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의사에게 상담하기 부담스러운 숨기고 싶은 증상들도 이 책에서는 세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말 못할 고민을 상담 받는 속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평소 궁금했던 바이러스와 호흡기 질환을 이해하기 쉬운 그림으로 설명해주니 기억에 오래 남고,
예방책과 대처 방법을 알려주어서 아픈 부위 치료법을 알고 싶을때 맨 뒷면 찾기 목록에서 증상별로 찾아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책을 곁에 두고 궁금했던 증상별로 찾아서 읽다보면 전문가 수준에 근접한 유익한 정보를 습득하게 될것 같아요.
의학, 생물학을 공부하는 학생, 직장인이나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에 취약한 분들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