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미치 앨봄 지음, 공경희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다시 모리..를 읽는다. 죽어가고있는 사람의 이야기가 뭐 그렇게 재미있을까..읽기전에 이 책이 참 좋았다는 어떤 아줌마 얘기를 듣구, 아줌마 취향이구나..그냥 그렇게 생각했었다. 나도 아줌마이면서...참나.. 그리고 한 반년쯤 지난 2000년 봄에 시간이 나는 어느날 서점에 가서 조금 읽어보고 산 것 같다. 참 좋았다.

죽는것에 대해 생각하는건,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잘 사는 것인가에 대해 대답해준다.
그리고, 모리라는 사람이 실지로 있었다는 사실을 자꾸 떠올리며 그 모든 얘기가 꾸며지지 않은 사실이라는 걸 자꾸 믿으려 애쓴다.

어쩌면, 죽음 느끼며 시한부 인생을 살다가 죽는것이 사고로 한순간 사라져버리는 것 보다 나을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내가 이렇게 강하게 삶을 고마와하기만 하며 하나씩 둘씩 포기해줄수 있을까.... 사람으로 태어난것이 참 치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