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로부터의 귀환
다치바나 다카시 지음, 전현희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로부터의 귀환을 다시 들고 봄. 잘먹고 잘 사는 법이 우리 몸에 대한 사는방식의 이야기라면...우주로부터의 귀환은 우리 영혼에 대한 이야기 같았다. 우주로 나가면 지구가 유일한 생명체를 지닌 작은 유리알처럼 보인다. 돌아가 생존할 곳은 지구밖에 없기에 더 특별한 감정을 갖게 된다.... 내가 사는 동안, 우주로 나아가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행운을 얻기는 불가능 할 것이므로 책의 내용이나마 모조리 이해하고 읽어두고 싶었다.

하지만 우주를 직접 경험한 것이 아니라, 인터뷰한 내용과 자료들을 조사하고 짜깁기한 내용이라 책속으로 들어간다는 느낌보다는 역시 뉴스나 다큐멘터리를 보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집중하기도 힘들고... 저자가 하고싶은 말은.. 같은 경험을 한 우주조종사들이 '우주로부터 귀환' 한 후에 얼마나 다른 인생을 살고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같은 사건을 겪어도, 기질이나 생각하는 바에 따라 결과의 차이는 크다는 것.

주로 종교적으로 귀화한 인간들이 많았다. 놀라운 자연경관을 보면 누구나 '신'이라는 존재에 대해 한번쯤 의지해보고 싶은 기분이 든다는건..나도 느껴봤지만, 우주로 나가면 신이 바로 곁에 있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고 했다. 천지창조에 대해 확신을 가지게 된다고도...... 아 나도 우주에 가 보고 싶다. 불가능하다면 하늘이라도 혼자 날아보고 싶다. 직접 조종해서 비행기 속에 나 혼자있는 그런 경험을 해 보고 싶다. (나이들어서 왜 이렇게 하고 자꾸 하고싶은게 생기는 걸까) 계속 위로 위로 날다보면... 지구 밖으로 나갈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