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점만점 1학년 - 공부 잘하고 친구와 잘 지내는 민우는, 동화로 배우는 학교생활 1 ㅣ 백점만점 1학년 시리즈 2
고정욱 지음, 유영주 그림 / 글담어린이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학년의 즐거운 학교 이야기
갓 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을 위해 엄마는 무슨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이제 막 1학년에 입학하는 아이를 둔 엄마는 아닙니다.
하지만 3월 내내 학교 이곳 저곳을 낯설어하며 조심스럽게 걸음을 떼는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을 볼 수 있는 교사입니다.
1학년, 아직도 유치원에 다니던 티를 못 벗은 것 같아도 큰 언니, 형아들이 깔깔거리며 뛰어다니는 것을 꿈벅꿈벅 쳐다보다가 이내 빙그레 미소 지으며 뒤따라 경쾌하게 달음박질을 합니다.
언젠가 저도 1학년 아이들을 만나는 날이 오겠지요.
곧잘 말을 알아듣는 초등학교 중학년과 고학년 학생들을 주로 만났던 터라 <백점만점 1학년>은 다음에 만날 저학년 아이들에게 해 줄 수 있는 멋진 이야기가 담겨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기대하는 모든 것을 담기엔 지면의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첫 만남, 급식, 숙제, 친구관계, 시험, 스티커 등 학교생활에서 경험하게 되는 기본적인 소재들을 두루 다루어내고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읽기 좋은 책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 마음을 잘 읽어내서 간결하고 쉬운 문체로 풀어내는 작가님의 글솜씨와 이야기 속 따뜻한 선생님의 모습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이 책이 1학년 아이들로 하여금 학교생활을 두렵게 여기지 않고 즐겁게 받아들이는 데 일조하리라고 믿습니다.
저 역시 이처럼 유익한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문제를 극복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야기를 쓰는 것은 당장 어렵겠지만- 좋은 책을 먼저 그리고 많이 읽은 뒤, 그 책을 아이와 함께 읽는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
20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