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노무 세무 컨설팅 -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 CEO를 위한
정원덕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렵고 막막한 느낌에 며칠간 밥이 넘어가질 않았다.

회사 분위기 탓도 있겠지만 해당 업무에 경력도 지식도 없는 나는 풀이 죽었다.

나는 한 회사의 경리로 취직했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읽고 습득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이 책 '한 권으로 끝내는 노무 세무 컨설팅'을 펼쳤다.

기본적인 지식을 갖고 봤더라면 도움이 될 페이지가 더 많았을 법한데,

이제 막 시작한 내게는 책의 3분의 1 정도만이 공부가 되었다.

내 업무와 관련성이 있는 부분이고 관심 있게 봤기에 3분의 1이었지,

지금보다 더 나은 내가 봤더라면 3분의 2 정도 될 듯?

제일 집중력 있게 본 내용은 PART 2 개인기업에 있던 1부 세금기초 편이었다.

취직한 회사는 법인이지만 부가가치세, 원천징수세, 사회보험은 개인기업이든 법인기업이든 똑같고 필요하니까.

내 필요에 의해서 펼쳤기에 내가 읽은 글이 이해가 되고 내 업무의 밑바탕이 될 거라 생각하니

대학시절 전공서적 펴놓고 공부하던 느낌도 물씬 느껴졌다.

이해하기엔 어렵기도 하고 쉽기도 한 부분이 한데 어우러져 있지만

내 부족한 부분을 쉬운 설명으로 채워줬던 '한 권으로 끝내는 노무 세무 컨설팅'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