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왕이 온다 히가 자매 시리즈
사와무라 이치 지음, 이선희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서움은 어둠 속에 있다고 생각했다.
어린 시절에 TV에서 봤던 전설의 고향, 토요미스테리극장은 내가 잠들어야 했던 시간을 한참 지난밤에 했고,
이야기는 어둠이 깊게 깔린 밤을 배경으로 고조되었다.
눈을 가린듯한 어둠 속에서 다른 감각들이 더 도드라져 평소보다 예민해진 탓일까,

낮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에 무서움은 곧 어둠이었다.
그런데 '보기왕이 온다' 속의 보기왕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찾아왔고, 무서움은 어둠에 있지 않았다.

 

'보기왕이온다'는 제1장 방문자, 제2장 소유자, 제3장 제삼자로 진행되며

보기왕이라는 존재에 대해 각자의 시점과 생각, 그리고 사건을 적어놓았다.
제1장에서는 보기왕의 존재를 가장 빨리 알아차리고 벗어나고자 했던 다하라 히데키의 이야기가,
제2장에서는 보기왕의 존재를 벗어나고자 했던 남편의 모습을 지켜봤던 그의 아내인 다하라 가나의 이야기가,
그리고 제3장에서는 이들 부부에게 닥친 보기왕의 존재를 곁에서 지켜보고

최후의 보루 역할을 한 오컬트 작가 노자키와 영매사 고토코 이야기가 적혀있다.

 

'보기왕이온다'는 무서움에 다가가는 공포가 아닌 집까지 친절히 다가오는 공포,
그리고 그것을 피하고자 하는 주인공들의 숨 막힌 순간들이 섬세하게 적혀 있어 나도 모르게 읽으면서 주변을 둘러봤다.
책 속에서 바람이 불면 어디선가 바람이 부는 것 같아 고개를 두리번거리고,

그것에 의한 상처가 묘사될 때는 그 부위를 괜스레 만져보기도 했다.
책 속의 공간이 가까워짐을 느끼는 순간이었다.
그리고 보기왕의 공포 말고도 같이 공유했던 시간 안에서 서로 달랐던 생각과 시점을 읽을 때는

무섭기도 하고 반전 같기도 했기에
공포와 놀라움의 연속으로 책을 언제 어디서 펼치든 곧장 이야기 속으로 빨려 들어갔다.

 

일본호러소설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보기왕이 온다'.
순전히 대상 받은 소설은 어떤가 싶어서 호기심에 읽었는데, 빠른 흡입력과 공포,

그리고 반전 같았던 이견에 푹 빠져읽었던 시간이었다.
12월에 '온다'라는 제목으로 영화개봉도 앞두고 있다는데, 꼭 챙겨 봐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