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독서일기 #일상독서 #책라디오
영상으로 쓰는 노박의 독서일기입니다.

˝여행의 삶, 일상속 여행˝ 언제나 여행처럼 - 이지상

안녕하세요. 노박입니다.

여행작가 이지상님의 언제나 여행처럼입니다.

이 책은 선물 받은 책이에요. 2011년도에 저는 한 도서관에서 일본어 독서회를 다녔어요. 일본에 갈 목적으로 일본어를 배우던 중에 한국문화와 일본문화에 대해서 일본어로 공부하는 독서회가 있다는 것을 알고 다니기 시작했죠. 그리고 그 후 저는 일본에 1년 정도 가게 되었는데, 그때 일본인 선생님이 선물해 주신 책입니다.

언제나 여행처럼은 여행작가 이지상님의 에세이집이에요. 저는 이 책을 지금까지 두번을 읽었는데 앞에 두 번과 오늘은 느낌이 많이 다르네요. 이전의 저는 제 삶을 만족하지 못 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이제는 내 삶, 내 현실은 이곳에 있고, 현실에 정착을 해야 한다는 것은 받아들인 상태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아직도 떠날 것을 꿈꿔요. 하지만 제 삶은 여기에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현실 속에서 여행을 즐기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