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이철환 글.그림 / 자음과모음(이룸)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로가 필요하다는 말에 좋아하는 언니가 책을 빌려줬다. 본인이 힘든 시기에 지인에서 받은 책이라며, 많은 위로가 되었다는 말과 함께....

겉으로 보이는 것만으로 그 사람이 행복한지 아닌지 알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다수의 사람들은 힘든 것을 참고 인내하면서 사람들 앞에서 웃고 있다는 걸 안다면 조금을 타인을 대하는 마음가짐이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피터와 그가 만난 숲속 친구들의 말은 어느 정도의 철학적 깊이가 실린 말이라 인생의 단면을 알려주는 글이라 생각하며 읽었다.

  사람마다 다 추구하는 가치가 다른 만큼 어떤 삶이 행복한 삶인지, 만족스러운 삶인지 말하기는 힘들겠지.

다만 모두 다 각자의 방식으로 힘들고 위로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타이핑을 하는 내내 들었던 생각은.... 각자가 받은 상처가 다르기에 위로를 받는 것도 치유를 받는 것도 다른 방식 다른 부분에서 이겠다는 생각이었다. 언니가 위안 받은 부분과 내가 위로를 받은 부분은 다르겠지. 같은 문장이라도 다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었겠지.

사람은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밖에 없으니까. 나 역시 그럴 수밖에 없고...

  비록 내가 공감한 부분과 언니가 위로를 받은 대목이 다르다고 할지라도 어루만져졌다는 사실만은 같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