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사진을 잘 만드는 비결 내셔널 지오그래픽 포토그래피 필드 가이드 4
로버트 카푸토 지음,김문호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인물사진을 잘 만드는 비결"을 읽고 내용이 맘에 들어서 똑같은 저자가 쓴 "뛰어난 사진을 만드는 비결"이라는 책을 읽었다. 시리즈로 나온데다, 저자가 같기 때문에 책 두 책 사이에 내용적 질은 같았다. 그래서 역시 같은 저자가 쓴 "풍경사진을 잘 만드는 비결" 읽었다. 한마디로 모두 추천할만한 책이다. 마이리뷰도 세 책에 대한 것을 같은 내용으로 썼다. 오해 없으시기 바란다.

이 책은 이제 막 사진에 대한 공부를 시작한 분들에게는 버거울 수 있다. 흔하게 나와 있는 초보자용 디카 사용자 가이드하고는 여러 면에서 다르다. 하지만 사진에 어느 정도 익숙해있고, 남들이 다 찍는 그런 흔한 사진 보다는 좀더 개성있고, 창의적인 사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력하게 추천할만하다. 깊이있는 기본을 충실히 익힐 수 있는 그런 책이다. 만일 사진을 깊이있게 공부하실게 아니고 그냥 디카를 잘찍고 싶은 정도라면 이 책을 읽으면 오히려 사진 찍는 것을 버겁게 느낄 수도 있다.

이 책 설명의 기준은 필카 SLR 이다. 따라서 완전자동형 콤팩트형 디카를 갖고 계신 분들에게는 입맛만 다시게 하는 설명들도 많이 나와있다. 하지만, 장비에 집착하지 않고 사진을 정말 즐기실 준비가 되신 분들에게는 충분히 가치가 있는 책이다. 디카입문서를 몇권 읽어 봤지만, 이 책처럼 깊이있고 수준있게 설명하는 책은 드물었다. 중간 중간 나와있는 사진들도 정말 훌륭했다. 역시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명성에 걸맞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