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질문이 돈이 되는 세상 - 이미 시작된 AI의 미래와 생존 전략
전상훈.최서연 지음 / 미디어숲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에 대해 1도 몰랐을 한 달 전에 무료로 
강의를 들어본 적이 있었다. 
그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봤는데 강사님께서 실제로
챗GPT 사용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눈이 번쩍 띄여질
정도로 신박하다는 감탄밖에 나오지 않았다.
빨리 써보고 싶어서 사용 방법만 간신히 적어뒀었다.





그런데 챗GPT에 사용에 있어서 예상되는 문제점들과 
우려를 도입부부터 풀어내어 갑자기 사용에 대한
위험성과 두려움을 느끼게 했다.ㅜ ㅜ

엉뚱하지만 영화 프로테우스4 처럼 인공지능이
인간을 범하고 생태계 먹이사슬의 가장 높은 위치에
올라가려고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 였다.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업그레이드 되가는
챗GPT의 안정성에 대해 풀어놓았다.
특히 지금 아이들 세대는 앞으로 챗GPT를
생활화하는 시대를 살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편리한 점도 있고 저자가 이야기 한 것과
같이 위험한 부분도 있을 것이라는 점에 대해서 충분히 공감한다.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해 가르치는 나라도 있다고하니
우리도 차라리 안전한 사용법을 배우고 가르치는 것이 더 합리적이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 도서를 제공받아서 열심히 읽고
솔직하게 느낀 그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