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도쿠 초고난도 200문제 - IQ 148을 위한 최상급 난제 슈퍼 스도쿠 시리즈
크리스티나 스미스.릭 스미스 지음 / 보누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스도쿠책을 다섯권 정도 하였는데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작년에는 초급이나 
중급을 주로 했었는데 조금씩 난이도가
더 높은 편이 하고 싶어졌다.




아이도 작년부터 스도쿠를 가르쳐서
어린이 스도쿠를 시작했었다.
처음엔 1~4까지인 네칸 짜리로 했다가 
다음엔 1~6까지인 여섯칸으로 했었다.





최근에는 패드게임에만 빠져서 일상의
모든 해야할 일들을 게임을 위해서 하고 있는
우리 아이를 위해 잠시동안 안하던 스도쿠를
아이와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엄마가 옆에서 스도쿠를 하니 자기도 하겠다며
이젠 9칸짜리 스도쿠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다.

초고난도라 그런지 시작부터 살짝 알쏭달쏭..
그래도 힌트가 3개 있어서 놓치고 있던
답을 알 수 있어서 어려워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한 문제를 가지고 몇 시간을 머리 아파하지는
않을 수 있어서 좋았다.




더 격하게 너무 재밌다고 했더니 궁금했는지 
엄마꺼도 해보겠다고 시도한다.
결국 너무 어렵다면서 자기꺼 하겠다고
자기도 더 열심히해서 엄마꺼도 하고 싶다고
말하는 것을 보니 역시 부모는 아이들의 
거울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된다.

앞으로도 건전한 취미생활을 생활화해서
아이에게도 좋은 모습을 보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스도쿠를 배운 뒤 나보다 더 스도쿠를 
열렬하게 사랑하는 친정엄마에게도 
슈퍼스도쿠 초고난도 200문제를
선물해드리면 좋을 것 같다.^^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