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쏙쏙, 세계사 인물 1 : 정치·사회 초등 필수 역사 인물 시리즈
이보림 지음, 홍연시 그림, 이선희 감수 / EBS BOOKS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아이와 알렉산드로스와 옥타비아누스 책을
읽었어서 그런지 맨 첫페이지의 알렉산드로스를 보자마자
아이가 책에 흥미를 느끼는 것 같아 쇳불도 단김에 뺀다고
바로 읽어주었는데 역시나 카이사르와 아우구스투스가
나오는 부분도 아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너무 좋아했다

그리고 특히 아이가 관심을 가졌던 위인은
헬렌 켈러와 잔다르크였는데 세네번은 보는 것 같았다
나중에 영화 미라클워커나 관련 위인전을 읽는 것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제 강화도로 가족여행을 가면서 책 한권을 챙겨 갔는데 
생각보다 초1, 초2 아이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너무 재밌게 읽는 모습에 너무 뿌듯했다
어제 하루만에 다 읽고 오늘 집에 가는 길에는
다 읽은 내용으로 같이 퀴즈를 내면서 즐기고 있었다





아이가 있는 집은 모두 같은 생각일 것 같은데
이렇게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돈이 아깝지가 않다
아이들도 이렇게 재밌게 읽었던 책은 시리즈로 사줘도
좋은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거부감이 없다

특히 이 책에 관심이 많았던 우리 조카
또 읽고 또 읽길래 책이 어땠냐고 물어보니
그림이 너무 웃기고 내용도 많이 어렵지 않아서 재밌다며
뒤에서 본 한국사 인물도 보고 싶다고 하길래
이번 어린이날에 선물해주면 좋겠다 싶다





책을 같이 읽으면서 느낀 점을 정리하자면

1.기존에 읽었던 위인전 등을 요약해주는 느낌이라
   정리가 되어서 좋았다
2.몰랐던 위인 중에 아이가 관심이 있어하는 부분을
    나중에 접하게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한 위인의 업적이 2장에 기록되어 있어서 읽기에
   부담이 없고 학교 수업과 잘 연계가 되고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EBS의 호랑이샘이 감수를 하셨다고 해서
   아이가 더 좋아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