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지구 우리가 함께 지켜요 레인보우 시리즈 1
라이사 스튜어트 샤프 지음, 리디아 힐 그림, 김정한 옮김 / 놀이터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아주 어려서 부터 
우리는 지구를 지키는 아주 사소한 것들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고 실천하곤 했었다.

예를 들면 물을 계속 틀어놓고 씻지 않는 다거나
플라스틱 빨대를 되도록 쓰지 않는 다던지
아니면 여러번 세척해서 쓴다던지,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다거나
텀블러 사용, 다회용 장바구니 사용,
전기를 아끼는 일 등등 되도록 어려서 부터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을 해왔다.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일에 대해 
자주 이야기 했기 때문에 이 책 또한 아이와
너무 재밌게 읽었다.

아이와 책을 읽거나 실제 사진이나 영상을 보여주면서
읽곤 하는데 2페이지에 한 이야기씩 있기 때문에
자기 전에 읽고 이야기하고 영상보면 딱 적당해서 좋다





지구를 지키는 일을 하는  다양한 직업군이 적혀있어서
직업과 지구 환경 지킴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그리고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의 성향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고 전문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우리가 더욱 지구를 지키는 일에 어떻게 한발짝 더 
가까이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아이가 좋아했던 이야기는 인도네시아 발리의
멜라티, 이자벨 자매의 비닐봉지 추방운동인데, 
4살 때 다녀왔었던 발리 여행의 기억이 남아있기하고
현재 8살인 자신과 나이차이가 얼마나지 않는 언니들이
이런 위대한 운동을 했다는 것이 너무 인상깊다고 했다
그리고 자기도 꼭 이런 활동을 하고 싶다고도 했다





책을 읽은 후 유투브로 두 자매의 영상을 찾아봤는데
10살, 12살에 비닐봉지 추방운동을 시작으로
수많은 운동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현재 NGO단체의 가장 어린 회원이 9살이라고 한다

이렇게 세상 곳곳의 많은 훌륭한 업적을 이루고 있는
사람들을 알게되서 나도 아이도 너무 가슴언저리가
벅차고 뿌듯함을 느꼈고 아이와 너무 훌륭한 책을
함께 읽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구 지킴 운동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