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리온 왕국과 하늘을 나는 아이들 아이들판 창작동화 11
함기석 지음, 김우현 그림 / 아이들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르다는 말이 실감 날 만큼
아이들은 자라는 것이 정말 빠른 것 같다

불과 몇 개월 전만 해도 초등도서를 읽어주면
재밌어 하면서도 엄마가 읽어줄께 하기 전엔
읽어달라고 말하지 않던 아이였는데
가리온 왕국과 하늘을 나는 아이들을 읽어주자
요즘은 며칠 째 잠자리동화로 읽어달라고 한다





더 신기한건 동화 속 나오는 이름들이
너무 생소해서 나는 잘 못외우는데
아이는 외우고 있더라는 것 ^^;
그만큼 동화가 아이의 흥미를 잘 이끌어내고
눈높이를 잘 맞춘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저자인 함기석 작가는 수학전공자인데
대학시절 부터 시인으로 데뷔해서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아이들을 위한
여러가지 책을 꾸준하게 집필하고 있단 점이
정말 대단하고 존경스럽다





글밥이 많기도 하고 판타지 소설 답게
신비로운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예를 들면 길쭉한 귀가달린 분홍색 돌고래나
한쪽 머리는 여자고 한쪽 머리는 남자인
머리가 둘 달린 마법사 글혼,
큰 날개가 달린 수박통통배 등 이다.

아이가 내용을 상상하면서 듣는 동안
이런 신비로운 이미지가 중간 중간에
그려져 있어 아이가 더 신기해하고 재밌어했다.





나도 어린 시절 이런 종류의 창작 동화를
자주 읽곤 했었는데 그림삽화가 많이 없었고,
상상하며 읽으면서도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
다 읽고 나면 그 여운을 책표지에 있는
그림 한장으로 채우곤 했던 기억이 난다.

어쨎든 아이와 매일매일 잠자리에서 꾸준히
읽다보니 이런 좋은 습관은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이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아이도 책을 다 읽고나서 너무 아쉬워 하며
가리온왕국 이야기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표지에 보니 아이들판 창작동화11이라고
씌여져 있는 것을 보고 검색해보니
나머지 아이들판 창작동화들도 읽어보고 싶고
함기석 작가의 다른 동화들도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