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의 포식자들
장지웅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경제공부가 절실한데 내 영혼의 1%도 
내 마음처럼 경제를 받아들이지 못해서 늘 걱정이 된다
그래서 이 책을 펼치기까지 며칠 걸렸는데
어쩌면 남들은 다 알만한 나만 몰랐을 것 같은
삼성일가와 SK, 현대, 오뚜기 등등의 이야기가 
너무 재밌게 씌여있어서 부담없이 읽기 시작했다

언니에게 배우기 시작한 어설픈 내 주식투자는
개미처럼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다가
어느덧 주가가 바닥을 쳐서 더이상 보는 재미도 없고
그냥 막연히 오를 날만 기다리고 있기에
이 책이 나에게 더 와 닿았는지도 모른다

수업시간 선생님의 몸짓과 말씀에 시험문제의 답이 있듯
대기업과 대주주의 행동을 보면 주가를 읽을 수 있다는
명언과 같은 말이 책을 읽을 동기를 더 불어넣어주었다

장지웅 저자의 글은 날카로우면서도 감성적인 면도 있다
그저 뉴스를 통해서 들어서 알고는 있지만
"내가 이렇게 이 사건의 앞면 만을 보고 들었던것인가" 
싶을 정도로 사건의 뒷면과 양측면 등 모든 부분들을 
구석구석 훑어주는 시원한 맛이 있다

작가의 거친 표현들을 순둥순둥하게 바꾸면서
대신 중간중간 [작가의 직설] 이란 부분을 넣었다는데
이 부분을 참 재밌게 읽은 것 같다
흥미로운 일화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곳인데
처음에는 너무 다른 세계의 일 같기만 해서 읽는 내내
이거 진짜인가? 하면서 점점 빠져들어가는 매력이 있다

본래 관심사(?)가 아니다보니 읽는 속도가 더디지만 
냉철하고 분석적인 내용들을 절반정도 읽으며 느낀점은
나의 최소한의 주식흐름을 읽는 눈썰미가 1레벨 이상
상승하였음을 분명히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