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학교에서도 문법을 배우고 있는지 집에 중고등생 같은 큰 아이가 없는지라 잘 모르겠지만 80~90년대만 해도 영문법을 먼저 배웠썼는데요 (영어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책이 성문영어네요 ㅎㅎ) 2000년대 들어서 부터였던 것 같아요 그런 영어공부 방식은 맞지 않는다고 어린아이가 한글을 깨우치듯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방식을 권장한다고 티비나 라디오에서 들었어요 하지만 기존에 있는 영어 수업들을 들어보면 결국에는 영문법을 설명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저 또한 일본어를 가르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자연스러운 영어익히기는 아직 문법을 모르는 영아 정도에게나 적용이 된다고 감히 생각해요 ㅜ ㅜ 왜냐면 6살인 우리 아이 조차도 영어 동요를 제외하곤 어린이집어서 영어로 대화를 배우거나 한 것은 왜 그렇게 말하는 거냐고 저에게 물어보거든요 예를 들어서 어린이집에서 하루는 스페셜데이 행사로 야채와 과일들을 놓고 7살형님들이 판매하는 셀러 밑에 동생들이 손님이 되었는데 한글로 말하면 구매를 할 수 없는 거였어요 당연히 야채 과일 이름은 다 외웠는데 어떤 것은 an이 들어가고 a가 들어가고 또 어떤 것은 왜 안들어가? 입니다 Give me an apple, please. Give me a banana, please. Give me grapes, please. 아무리 쉽게 설명해도 결국 문법 설명인거죠^^ 외국의 언어를 배우는데 있어서 문법을 알지 못하면 확실히 배우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서두가 좀 길었어요~ 그래서 내년에 학교 입학하는 우리 조카에게 이 정도는 할머니랑도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아 준비한 이모의 선물♡ 참고로 저희 조카는 우리 아이와 다르게 영특하고 호기심이 많아서 5살에 외할머니에게 배워서 한글을 깨우치고 동화책도 스스로 읽었구요 이미 5살에 영어 알파벳도 다 읽고 쓸 수 있었고 6살엔 한자를 배우기 시작해서 한자 자격시험도 준비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취득까진 못했어요 국제 미술 대회에서 최우수상도 탄 영특한 아이라 이 정도는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마음급한 이모가 벌써부터 준비를 했답니다 ㅎㅎㅎ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서 짧막한 만화가 먼저 나오구요 그 밑에는 문법의 규칙과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예문들과 반복학습을 위한 제법 많은 문제들이 있어요 하루 한 유닛씩 가볍게 끝내면 한달이면 충분히 끝낼 분량으로 이뤄져 있어요 이 책을 마치고 나면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초등영어를 결정하는 영어표현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학교 영어 교과목과 연계된 교재여서 더욱 실효성이 있고 실제 영어발음도 들을 수 있어서 가정에서도 충분히 학습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