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를 통한 자존감 이야기
박점희.은효경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을 소중히 하고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
스스로의 가치를 믿고 타인의  존중할 줄 알게 해주는
자.존.감

부모님이나 선생님과 같은 어른이 먼저 이 책 읽은 후에
아이와 해당 동화를 함께 읽은 후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실행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존감이 왜 중요한지는 알고 있었지만
자신감과 자존감의 차이와 그 중요성에 대해
아이에게 설명하기가 참 애매하더라구요

그리고 자존감을 키워 나가기 위해
부모로서 해줄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했어요

하지만 우리에게 친숙한 동화라는 테마를 통해서
아이와 질문과 생각을 나눠가며 대화를 하기만 해도
아이에게 자존감에 대한 중요성과 
그것을 키워나가는 방법에 대해서까지 알 수 있었어요

가끔 5살 아이와 책을 읽고 대화를 할 때 
설명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동화를 통한 자존감 이야기를 읽으면서
'다음엔 이렇게 얘기해줘야겠다'란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특히 주제가 되는 동화책을 쓴 작가의 
자세한 배경까지도 들려주어 더욱 흥미롭기도 했어요
동화책 한 권에 대해 대화를 나누지만
배경과 인물들을 설정한 작가의 의도까지 토론하고 아이들이 이해하기 전혀 어렵지 않다는 점에서
박점희 은효경 작가님이 존경스럽기 까지했답니다♡

자신의 자존감 뿐만 아니라 타인의 감정에 대한 존중,
그리고 지구환경이나 모든 생명에 대한 올바른 태도 등
기본적 인성까지도 잘 자리를 잡도록
그리고 그것들을 아이들의 시선에 맞추어 
스스로 생각하고 깨닳을 수 있도록 돕는 
탄탄한 내용들로 채워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