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연 토익 RC PART 7 강의노트 -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유수연 지음 / 사람in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RC PART 7 강의노트」
by 유수연


지난 RC PART 5&6과 LC PART 1,2,3,4에 이어 RC PART 7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참조)

사람in) 유수연 토익 RC PART 5&6 강의노트
사람in)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 by 유수연

http://blog.aladin.co.kr/nine4eva/9496785

 

 

 

RC PART 7은 단일 지문, 이중 지문, 삼중 지문으로 된 글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여 문제를 푸는 것으로 독해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평가하는데 그 초점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에 시간이 부족해서 찍기 신공을 발휘하는 파트이기도 하다.

 

 

 

「유수연 토익 RC PART 7 강의노트」 역시 토익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과 이 책에 대한 설명 및 활용에 대한 안내로 시작한다.

 

 

 

지문의 종류에 따라 크게 3개의 챕터로 나뉜다.

 

 

 

목차를 넘기면 "PART 7 한눈에 보기', "PART 7 고득점을 위해 꼭 필요한 5가지", "PART 7 문제 풀이 기본 원칙"이 나오는데, PART 7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떤 과정을 통해 답을 찾아내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문제풀이에 앞서 꼭 읽어보기 바란다.

 

 

 

14개 단일 지문, 총 37개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각 문제와 함께 답을 찾는 과정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전에 살펴보았던 「유수연 토익 RC PART 5&6 강의노트」와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처럼 역시 이 책에서도 생각의 흐름에 따른 단계별 과정을 거쳐 답을 찾아나간다.

 

 

 

4개의 이중 지문과 함께 총 20개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역시 답을 유추해나가는 과정이 수록되어 있다.

 

 

 

3개의 삼중 지문과 15개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각 문제를 푸는 순서와 생각의 순서를 통해 답을 유추해 나가는 과정이 담겨 있다.

 

 

 

 

맨 마지막에는 실전 모의고사 1회 분과 모의고사 문제 해설이 수록되어 있다.

 

 

 

책을 펼치자마자 이전에 살펴본 두 책과 확연히 드러나는 차이점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QR코드가 없다는 것이었다. 아니! 독공용 책이라며!!
이전에 살펴본  「유수연 토익 RC PART 5&6 강의노트」와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는 QR 코드가 있었는데 이 책에는 QR 코드가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생각의 순서에 따라 문제를 풀어나간다는 그 맥락은 여전히 같이 하고 있었다. 게다가 단일 지문, 이중 지문, 삼중 지문의 문제들은 답이 지문 안에 들어 있기 때문에, 그 과정에 따라 문제를 풀면 답을 쉽게 찾을 수 있어 굳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지 않은 것 같다.
문제를 푸는데 어떤 과정을 거쳐서 어떻게 풀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있기 때문에 동영상 강의가 있지 않아도 크게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다.

토익 시험을 치를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이 PART 7이라고 생각한다. 앞에서 이미 시간을 잡아먹을 대로 잡아먹고,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내 긴 지문을 읽다 보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지문에 딸린 문제도 많아 읽은 부분을 자꾸 또 읽고 또 읽게 되어 시간이 더욱 부족한 상태가 된다. 여기에 답안지 마킹까지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oh! no!!
토익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PART 7을 풀 때는 문제부터 읽고 지문을 읽으라"라는 말을 안 들어본 사람이 없을 것이다. 어떤 시험이든 전략이 필요하겠지만, 토익에서는 특히 PART 7이 가장 전략적으로 문제를 풀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문제를 푸는 방법, 즉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연습을 끊임없이 하다보면 문제에 보다 빠르게 전략적으로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에 접근한다면 PART 7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지 않을까 싶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