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나 싱글이다, 왜? - 하느님도 싱글이란 거 몰라? 제발 좀 그만 괴롭혀!
카렌 살만손 글, 에드 포더링햄 그림, 전지운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01년 7월
평점 :
절판


사실 애초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너 , 왜 결혼안하니?' 라는 질문에 대한 근사한 대답이나 찾아볼까 하는 마음에서 가볍게 이 책을 구입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정작 내 손에 들어온 이 책의 내용은 내 작은 기대에도 미치지 못했다. 이런걸 뭘 번역을 해서 책을 냈나 싶을 정도다.

출판사였던 디자인하우스의 편집 디자인에 대한 실험정신을 높히 살 뿐, 내용적인 면에서는 너무나도 편협한 이야기들만 뿌려놓고있다. 책에서 말하는 독신의 장점은 사람의 마음을 황폐하게 하는 위험한 생각으로 가득하다. '결혼이란 것이 무능력한 자들의 선택이다. 멋진 남자들이 널려 있지 않냐.예수도 싱글이다.나이를 속여라.' 등등..거기에다 후반부에 제시한 정보들도 다 낡은 것들뿐이다.

그렇게 잘난 싱글들만 이 세상에는 존재하는게 아니다. 세상에는 아예 맘에 드는 남자를 만나보지도 못하는 여자들이 얼마나 많은데 맘만 먹으면 온 세상의 남자들을 나 내 것으로 할 수 있는 여자만이 싱글이 될 수 있는가. 이 책은 믿음직한 솔로예찬이 못되는 듯 싶다(다행히 편집디자인덕에 별하나가 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