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숨에 읽는 해적의 역사 단숨에 읽는 시리즈
한잉신.뤼팡 지음, 김정자 옮김 / 베이직북스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인류가 존재하는 한 해적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이 말 참 멋있지 않나요? 저는 이 한 문구로 절로 <단숨에 읽는 해적의 역사>에 관심이 쏠리더군요. 그리고 동경에의 마음이랄까... 제가 아주 어릴 적부터 '해적'이라는 존재에 굉장히 관심이 많았었어요. 책도 책이지만, 해적이 주 소재가 되는 영화를 그렇게 좋아했답니다. 이건 지금도 마찬가지예요. 그런 이유에서도 역시 해적이 소재인 <단숨에 읽는 해적의 역사>에 관심이 많이 가기도 했죠.

이 책, 정말 해적에 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더군요. 유명한 해적부터 전혀 생소한 해적까지 각종 해적들이 등장하며, 여러 가지 해적들 간의 사건도 하나하나 들고 있죠.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이 그림과 사진 등 세세한 자료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서양뿐 아니라 동양의 해적까지, 해적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에 괜찮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더이다.

원체 오래 전부터 해적에 관심이 많았던 탓일까, 저는 꽤 흥미롭게 책이 읽혔어요. 해적에 대해 모르던 부분들을 하나, 둘 알아가는 재미가 아주 그만이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해적에 대해 공부 톡톡히 했어요. 아, 우리가 여태까지 접해왔던 해적이 소재가 된 영화 내지 책처럼 흥미성 위주로 보자면 이 책은 약간 다른 차원이라 할 수 있거든요. 사실적이고, 설명적이고, 학습적인 면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흥미 차원에서 보면 안될 것 같아요. 그럼 재미 없는 책이 돼버리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