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인 오늘의 일본문학 6
요시다 슈이치 지음, 이영미 옮김 / 은행나무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들어 제가 일본소설에 흥미를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관심의 방향이 일본소설 쪽으로 자연히 간다고 할까... 아마도 츠츠이 야스타카 작가와 그분의 작품들인 <시간을 달리는 소녀>, <파프리카>의 영향이 아닐까 싶어요. 이 두 작품을 최근에 읽었는데, 참 재밌게 봤거든요.《악인》, 장르...는 다소 다를지 몰라도 저는 같은 일본소설이라는 데서 먼저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 다음 내용을 찬찬히 둘러봤는데, 오... 재밌을 것 같더군요. 뭐랄까... 소설 자체가 '흥미', 그것이었어요.

《악인》을 읽고 나니까 왜《악인》이 2007년 일본 최대의 화제작인가에 수긍이 갔습니다. 요시다 슈이치 작가가 "감히 나의 대표작이라 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말에도 공감이 가구요. 아... 정말 재밌더라구요. 내용이 진짜 흥미진진이예요. 책을 읽은 순간부터 도저히 손에서 뗄 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단숨에 읽었어요. 하루 종일 손놓지 않고《악인》만을 고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흠뻑 취해서 그대로 몰입되어 읽었더랬죠.

이 내용에서는 이렇게 저 내용에서는 저렇게 느끼고 생각했다 하고 말하고도 싶은데, 장르의 특성상 혹여 흥미를 반감시킬까 싶어 그러지 못하겠네요. 그러니까 말할 수 있는 건 '진짜 재밌더라. 나 이 책 정말 재밌게 읽었다.' 이것밖에 없어요, 어떻게. 아무튼《악인》이 소설 말 그대로 손꼽아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간만에 실로 제대로 빠져들어 읽었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신지원 2008-02-26 11:25   좋아요 0 | 수정 | 삭제 | URL
지금 읽고 있는데 정말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