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웃 헐리웃
츠츠이 야스타카 지음,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츠츠이 야스타카 작가의 <시간을 달리는 소녀>와 <파프리카>를 아주 재밌게 봤었어요. 그 이전 <웃지 마>라는 책이 있었던 모양인데, 저는 몰랐었답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 <시간을 달리는 소녀>로 인해 츠츠이 야스타카라는 작가를 알게 된 거예요. 아무튼 이 책이 그 <웃지 마>의 개정판이라죠? 총 30편의 단편 소설 중에서도 있더군요.

<헐리웃 헐리웃>, 앞서 봤었던 츠츠이 야스타카 작가의 작품들과는 어떤 색다른 맛을 가지고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됐었습니다. 단편집이라 하니 츠츠키 야스타카 작가의 여러 가지 이야기를 두루 음미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아 매력적이기도 했고... 많이 읽고 싶었더랬죠.


음... 정말 츠츠이 야스타카 작가는 상상력이 무한대로 풍부한 분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들을, 이런 소재들을 떠올렸을까?' 하는 생각이 안 들 수가 없더라구요. <시간을 달리는 소녀>나 <파프리카>를 읽을 때도 이런 생각 했었거든요. '이야... 어떻게 이런 글을 썼지? 어떻게 구상을 한 거지?' 이런 식으로요. 그런데 <헐리웃 헐리웃>에서는 그런 생각이 단편 하나하나를 읽을 때마다 들었어요. 정말 독특하고 특이한 상상의 나라, 마치 다른 차원의 세계를 여행하다 온 기분이랄까...

제가 이런 류의 글을 좋아하기도 하고, 또 내용 자체도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즐거이 잘 읽었어요. 단편들을 묶은 책이라 단편 하나를 읽고서는 읽는 걸 끊고 또 다시 시간이 날 때 다음 단편 하나를 읽고, 이렇게 틈틈이 읽기에도 편해서 좋았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