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껍아, 두껍아, 노래를 다오> 서평단 알림
수박 장수 / 개똥벌레 똥똥 2 - 두껍아, 두껍아, 노래를 다오
전래동요 글, 픽토스튜디오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 책을 둘러볼 때는 그림이 어떤가에 초점을 맞춰서 봤습니다. 정말 캐릭터들의 표정 같은 게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이 괜찮더군요. 생동감 있는 그림과 대사가 합쳐져 그림책인데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효과가 있었어요. 수록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DVD를 들으면서 책을 보기도 해봤는데, 절로 흥이 가해지면서 정말로 아이들이 애니메이션 DVD에서 흘러나오는 동요를 따라 부르면서 책을 보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수박 장수>와 <개똥벌레 똥똥>이라는 두 가지의 이야기를 하나로 엮어 앞뒤로 읽을 수 있게 한 형식이라는 점도 괜찮았습니다. 아이들의 입장에서 보면 다소 신기해 할 수도 있을 것 같아 좀 더 책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데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이 책 자체가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것이 아닌, KBS 2TV「TV 유치원 파니파니 : 두껍아, 두껍아, 노래를 다오」에서 방영된 내용을 엮은 책이기에 아이들에게는 친근할 수 있는 소재라는 것도 이 책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TV에서 보던 것을 이렇게 그림책으로 본다는 게 아이들에게는 큰 재미로 다가가지 않을까 싶어요.


책 자체를 보는 것으로도 재미가 있었지만, 애니메이션 DVD 덕분에 아주 유익하게 책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집중해서, 흥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