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빠 이퀄라이징 폼필(무자극 필링젤) - 50ml
파라보
평점 :
단종


쌍빠는 예전 프로디갈 펜을 시작으로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제가 악건성 피부이지만 민감성 피부이기도 해서 일반 트러블이나 화장품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는 편이예요. 거기다 피부가 약해서 자극도 잘 받는 편이구요. 쌍빠 제품은 이런 제 민감한 피부를 아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더군요. 그렇기에 자연적으로 좋아하게 됐고, 즐겨 사용하는 브랜드가 된 거죠.

이궐라이징 폼 필은 한 번의 샘플 사용으로 인해 구입하게 된 제품입니다. 앞서 말한대로 저는 민감성 피부예요. 그래서 스크럽제 형태의 각질 제거제는 아예 엄두도 못 낸답니다. 늘상 사용하는 것이 필링 젤 형태인데, 흠... 이것도 딱히 마음에 드는 제품 찾기가 참 힘들더군요. 뭐 필링 젤이 스크럽제보다는 자극이 덜 하긴 하지만, 그.렇.지.만 필링 젤도 아주 자극이 없다고는 말 못하잖아요. 그러니까... 이런 거죠. 필링 젤을 얼굴에 발라 마사지를 하고 있잖아요? 그러면 제품 자체가 건조화 되면서 뻑뻑해집니다. 그런데 이렇게 뻑뻑할 때 마사지를 열심히 해야만이 각질이 제거되는, 이게 바로 필링 젤의 전형적인 각질 제거 방식 아닙니까. 저는 여기서 자극을 많이 받아요. 안 그래도 피부가 건조한데다 민감하기까지 한데, 여기다 뻑뻑한 마사지를 해라? 무리가 아닐 수 없잖아요. 스크럽제보다야 그나마 자극이 덜 하기에 사용해 왔던 거지만, 휴... 마음에 안 들기는 매한가지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퀄라이징 폼 필 이 제품이 여태껏 제가 필링 젤에 품어 왔던 불만을 싹 사라지게 해주는, 그동안 제가 각질 제거제에 바래 왔던 소망을 싹 들어주는 그런 제품 아니겠습니까. 정말 샘플 한 번 사용하고 나서 홀딱 반해버렸더랬죠. 그것을 기점으로 지금까지 각질 제거제로 이퀄라이징 폼 필만을 고집해 오고 있습니다.

[케이스] 쌍빠 이미지가 그대로 잘 드러나 있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어요. 용기도 펌프 타입이라 사용하기도 편하고, 펌핑도 잘되고, 뚜껑으로 덮을 수 있어 깔끔한 사용도 가능한, 여러 모로 마음에 드는 케이스입니다.

[향] 제가 쌍빠 제품 몇몇을 써봤는데, 하나같이 비슷비슷한 향을 가지고 있었어요. 왜 민감성 피부나 트러블성 피부 화장품에서 흔히 맡을 수 있는 향 있죠? 그런 향 생각하면 될 거예요. 이퀄라이징 폼 필 역시 그런 류의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형]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연갈색의 젤 타입 제형입니다. 당연히 스크럽제의 알갱이와는 무관하구요, 필링 젤에서의 젤 타입 제형보다는 물러요. 손바닥에 펌핑을 해서 비비잖아요? 그러면 클렌징 폼처럼 약간의 거품이 일어난답니다.

[사용감] 이퀄라이징 폼 필이 흔히 볼 수 있는 각질 제거제는 아니죠? 여느 각질 제거제와는 완전히 다른 형태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클렌징 폼처럼 세안을 하듯 사용하는 각질 제거제니까요. 손바닥에 제품을 덜어 비벼서 거품을 낸 후 물기가 아직 남아 있는 젖은 얼굴에 클렌징 폼을 사용하듯이 문지르면서 마사지를 하면 거품이 약간 더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러는 과정 중에 자연적으로 필링이 된답니다. 처음에는 많이 신기했어요. 정말로 그냥 클렌징 폼을 사용하고 있는 것처럼 세안하는 느낌 그대로거든요. 정말... 제품 사용하기 너무 편해서 좋아요.

[효과] '아... 필링 효과 너무 좋아!' 이 정도로 필링 효과가 뛰어나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이퀄라이징 폼 필의 진정한 장점은 '뛰어난' 필링 효과가 아니예요. 바로 '자극 한 점 없으면서 편하게 할 수 있는 각질 제거' 이겁니다. 앞서 말한대로 클렌징 폼을 사용하듯이 그냥 이퀄라이징 폼 필로 세안을 하면 돼요. 그러면 은연중에 필링 효과를 볼 수 있는 겁니다. 저는 이게 너무 좋더라구요. 세안 후 이퀄라이징 폼 필로 다시 한 번 세안을 해주기만 하면 필링 효과를 볼 수 있지, 자극도 하나 없지, 정말 너무너무 좋아요.

이퀄라이징 폼 필의 또 하나의 장점은 제품 사용 후 피부가 촉촉하다는 건데요,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물로 씻어내잖아요? 피부 느낌이 아주 촉촉합니다. 음... 제가 거듭 악건성 피부라고 했잖아요. 저 세안하고 나서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는 순간부터 피부의 건조한 느낌이라던가 피부 당김 현상 정말 장난 아니거든요. 그렇기에 확연히 알 수 있었는데, 이 제품 사용 후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고 기초 화장품을 바르러 화장대로 걸어가는 동안 피부가 건조하다거나 당긴다거나 하는 느낌이 전혀 없더라구요.

[총평] 이퀄라이징 폼 필은 제가 다시 한 번 쌍빠에 반하는 계기가 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이 정말로 그동안 제가 원해 왔던 각질 제거제 그대로예요.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 주는 촉촉한 각질 제거제 말입니다. 굉장히,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