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욕구를 경영하라 - 심리학자 매슬로의 자기실현과 창의성, 리더십에 관한 경영의 뉴클래식
에이브러햄 H. 매슬로 지음, 데버러 C. 스티븐스 & 게리 헤일 엮음, 왕수민 옮김, 최 / 리더스북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리차드 도킨스는 협력의 진화라는 책에 대한 추천사에 이런 말을 하였다.

나는 지구 위 모든 사람이 이 책을 공부하고 이해한다면 이 행성이 더 살기 좋은 곳이 되리라고 굳게 믿는다. 세계의 지도자들을 모두 가두어 놓고 이 책을 준 다음 다 읽을 때 까지 풀어주지 말아햐 한다. 그것은 그들 개인에게 기쁨이 될 뿐 아니라 인류를 구원할 것이다.


나는 지구 위 모든 경영자, 회사원이 이 책을 공부하고 이해한다면 이 행성에 존재하는 기업들, 그리고 그 기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모두가 더 살기 좋아지리라고 굳게 믿는다. 


수천년을 살아남은 논어에 비할 바 못된다 할 수 있겠지만 급변하는 기업, 경영이라는 걸 감안하면수십년이 지난 지금도 눈이 번쩍 뜨이게 하는 내용들은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또한 기시감이 들게하는 본문의 내용들은 수십년을 거치며 여기저기에 인용되고 영향력을 미쳤다는 것을 말해준다. 


매슬로는 나름의 천재였을 듯 하다. 이 책은 그냥 일지로서 머리속 생각들을 마구 적어놨던 것들을 모아서 출판한 것이다. 그런데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 뿐이다. 매슬로가 직관적으로 옳다고 여겼던 것들에 대한 생각, 그리고 그 생각을 검증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들에 대한 생각들이 가감없이 적혀있다. 아마도 그의 제자들에게 연구거리를 마구 던져줬을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이제는 모두 후학의 몫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