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해질 수 있는 용기 - 꾹꾹 눌러 담아 우울해진 당신이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채숙향 옮김 / 지식여행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자기계발서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꽤나 재미난 제목의 책이 아닌가 싶다. 뻔뻔해 질수 있다면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얼굴에 철판 깔고 용기를 낼수 있다면 좀더 수월하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수 있고 더 나아가 성공의 길로 이를수 있다는 저자의 가르침이 책에 한가득이다.

5가지의 큰 주제속에 작은 제목의 짧은 글들로 되어 있어 읽기 편하며 우화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책이 구성되어 있다.

 

호들갑스럽게 떠들다던지 하고싶은 말을 내뱉으라던지 모욕을 당했을때도 따져물으라고 하는 내용에서는 나에게 필요한 맞춤형 가르침이 아닌가 생각되어진다. 이 밖에도 진정으로 뻔뻔한 용기가 어떠한 것이지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용기가 없어 별것도 아닌것에 쉽게 좌절하거나 시도조차 해보지 못하고 포기한 적은 누구에게나 있었을 것이다. 이와 반대로 당시엔 조금 어색하고 창피했었을지 몰라도 지나고 보면 아무것도 아닌 어찌보면 용기있는 행동이라고 생각되어진적도 있었을것이다. 그리고는 그와같이 하지 못한 자신을 후회해본 적도 있을것이다.

 

용기야 말로 삶이라는 어둠속에서 횃불과도 같은 존재이며 앞으로 나아갈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지금 당장의 용기가 필요할때 가볍게 아무 페이지나 펼쳐 힘을 얻을수 있는 좋은 스킬북을 장만해 보는것은 어떨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