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워드의 선물 - 인생의 전환점에서 만난 필생의 가르침
에릭 시노웨이 & 메릴 미도우 지음, 김명철.유지연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인생의 전환점에서 만난 필생의 가르침이라는 간략한 설명과 함께 노란표지에 지팡이를 든 노인의 뒷모습이 그려진 세련된 디자인에 눈길이 간다.

 화자인 에릭이 스승이자 멘토인 하워드와 대화를 통해 가르침을 받고 이를 토대로 책으로 엮는다는 주제이다. 그 책 내용이 바로 인생의 전환점에서 만난 필생의 가르침이라는 타이틀인것이다.

 

 워드는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고 이를 통해 깨닭음을 얻게 된다. 이를 인생의 전환점으로 삼고  보다 행복한 인생에 대한 많은 가르침을 이야기 한다. 세상은 역시나 평탄치 않다. 이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며 더욱 절실하다. 이때 주변 누군가의 말한마디는 좀더 수월한 인생대로를 만들어 줄때가 많다. 하워드 같은 인물이 세상에 필요한 이유다.

 

 생의 살면서 수많은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그속에서 많은 가르침을 받게 된다. 이들을 흔히 멘토라고 칭한다. 하지만 제대로된 멘토를 만나기도 힘들뿐더러 설령 만난다고 해도 깨닭음을 얻고 진정으로 따를수 있는 경우는 그리 흔해 보이지 않는다. 나또한 하워드 같은 멘토를 만나보진 못했다. 이것도 행운이라고 해야하나 모르겠지만 스스로 노력하고 생각을 좀더 넓게 갖게 되면 우리에게도 하워드와 같은 훌룡한 인생의 촉매를 가질수 있을것이다. 하워드의 선물이 다름 아닌 이러한 멘토를 만나지 못한 수많은 독자들에게 희망의 충고와 격려를 해주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