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심리술 - 단숨에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기술
시부야 쇼조 지음, 채숙향 옮김 / 지식여행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사회생활을 오랜세월 해왔음에도 인간관계가 서툴다. 무엇이 문제인지 제대로 알지도 못한채 평범치 못한 성격탓만 해오다가 이 책을 만났다. 인간관계를 개선하기 위하여 무엇을 해야하는가를 외치는 책들은 이미 서점가에 즐비하다. 이 책은 작은 주제를 나눠 마음가짐, 말투, 사소한 동작등 무척 세밀한 부분까지 조목조목 설명한다. '단숨에 누군가에게 사랑받는 기술'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이 책을 읽으며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거리게 된다.

 

어찌 사람의 마음을 얻는것이 기술일수 있겠냐라는 질문을 할수 있겠지만 좀더 복잡해지고 다양해진 사회에서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 것이 커다란 자산이 될수 있다는 건 두말하면 입만 아프다. 나 또한 이러한 문제로 많은 손해를 본적도 있기에 누구보다 공감할수 밖에 없다. 어디 나뿐만이랴  주변에서 사람 다룰줄 몰라 고민하는 경우는 흔할 것이다.

 

심리학의 대가라고 불리는 '시부야 쇼조'라는 의과대학 교수출신의 일본인 작가로 이미 많은 심리학관련 책을 쓴 사람이다. 그래서 그런가 책속에서 관련지어지는 지식들이 범상치 않음이 느껴진다. 책 조차도 사람의 마음을 끌기에 충분한 것이다. 이러한 필력으로 인간관계에 대한 여러 지시사항들을 마구 쏟아낸다.

 

아마도 대부분 알고 있었던 이야기 일것이다. 상대를 배려하라며 주제를 던진다. 그리고 이런 주문과 함께  왜 그래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이유가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기술이다. 그렇다. 한번쯤은 들어봤을 그러한 이야기이지만 써먹어야할 이유를 말해주기에 기술일수 있는것이다.

 

생각날때마다 필요한 부분을 찾아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모두가 인간관계에 달인이 되는 그날을 위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