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이론 - 니콜라스 다바스 월가의 영웅들 3
니콜라스 다비스 지음, 김나연 옮김 / 페이지2(page2)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로 성공한 대가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흥미롭다. 책을 쓴 니콜라스 다바스는 사실 조금 생소하며 오래된 인물이기는 하나 특이한 이력과 흥미진진한 성공담은 책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을 지닌 투자가로 보인다. 저자는 특이하게도 주식시장을 투기장으로 비유한다. 사실 개인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필자로서는 이러한 접근에 동의하기는 쉽지 않아 보였다. 하지만 그의 드라마틱하고 롤러코스터 같은 투자이야기는 저자의 조금은 과격한 시장 비유를 이해 할 것도 같다.

저자의 투자법인 박스이론은 사실 투자시장에서는 꽤나 알려진 투자방법이긴 하다. 책을 통해 엄청난 투자비법이라던가 묘수를 생각했다면 실망감이 클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과거 저자의 투자환경에서 세운 기록들을 그의 매매법을 따라한다고 지금의 시장에 대입하여 같은 수익을 기대한다면 당연히 오산이다. 매매방법, 패턴이라던가 새롭게 생긴 수많은 보조지표들... 그때와 투자환경이 당연히 다르다는 것을 생각하고 책을 읽어보는 것이 현명해 보인다.

성공한 투자자들의 투자를 대하는 태도, 생각, 더 나아가 철학적 사고를 배우기에는 꽤나 유용해 보이고 무엇보다도 흥미롭게 책장을 넘기기에 너무 좋은 참고 서적임에는 틀림없어 보인다. 혹시라도 저자의 생각과 방법을 자신의 투자에 벤치마킹 하다가 대박을 낼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지 않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