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 투자법 - 주식 초보자도 수익을 내는
망수.관펑 지음, 박지민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워런 버핏의 가치투자를 추구하는 작가들이 주식 초보자들을 위해 펴낸 책이다. 재미난 삽화와 간결한 문체를 사용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다가설 수 있게 책을 꾸몄다. 주식과 관련하여 경제적 상식이나 생소한 용어들 때문에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을 예상이라도 한 듯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게 끔 책이 구성되어 있다.


과연 가치투자란 무엇이며 왜 항상 그 뒤엔 워런버핏이 실과 바늘 마냥 등장하는 것일까? 사실 워런버핏의 투자법이라고 해봐야 투자 좀 한다는 사람들에겐 방법이 어렵거나 복잡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워런버핏과 같은 수익을 내지 못한다. 작가들은 좀 더 구체적인 워런버핏의 가치투자 방법을 초보자들을 위하여 책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그 과정은 결코 쉽지 않으며 이와 같은 고통을 감내한 자들만이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워런버핏식 가치투자를 말하고 있다.


주식으로 큰 부를 이룬 투자자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흥미롭고 부러움의 대상이다. 그들의 투자법 또한 관심의 대상임에는 틀림없다. 대부분의 초보투자자들의 책장에는 그들의 책이 몇 권씩 꽂혀 있을 것이다. 독자들에게 되묻고 싶다. 제대로 한 번 이상 정독하고 곱씹어 본 책이 몇 권이나 되느냐?고, 많은 초보 투자자들이 실수를 자주 하며 실패의 쓴맛을 뒤로 하고 시장을 떠나기 일쑤다. 더 이상 방황하지 말고 워러버핏과 같은 거장의 이야기를 곁에 두고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성공을 꿈꿔 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