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을 대로 하라 :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구스노키 켄 지음, 노경아 옮김 / 미래지향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수이기도 한 저자 구스노키는 뉴스픽스에 연재했던 '직업 상담 코너'의 질문과 답변을 모은 것이다. 직선적인 조언에 비난과 비판을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 ㅎ 책을 읽다보니 저자의 말투가 상상이 되기도 했던 것 같다. 그게 저자의 성향일 것 같기도 하고. :)

 

글 속에 전반적으로 보여주는 저자의 확고한 신념과 철학.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 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조금은 정리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게 해주지 않을까 싶다.

 

책 속에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이들의 고민이 담겨있다. 각각의 고민들을 들여다보면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항상 선택지 앞에서 더 고민이 깊어지는 것 같다.

 

좋을 대로 하라-는 말이 되게 무성의하게 느껴졌는데.. (기분탓인가..) 사실 그것이 최적의 조언이 아닐까싶기도 했다. 어떤 선택을 하던간에 좋을 대로 하는게 자신에게도 후회가 덜 가는 쪽이 될테니까.. 그리고 누구에게도 완벽한 인생은 없으니까..

 

저자의 입담에 피식 웃음이 나기도 했고, 직언에 당황하기도 했지만 솔직한 조언이 좋았던 책.

 

 



 

■ 책 속의 문장 Pick


(…)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부정적인 일을 어떻게든 회피하려 합니다. 젊음이란 그런 것입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그러다 나이를 먹으면서 세상일이 자신의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차차 깨닫습니다. 그래 봤자 한낱 인간일 뿐이니 그렇게까지 완벽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p.27)

 

다시 말하지만 실제로 경험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고 막상 시작하면 생각도 못했던 일이 속출하는 것이 사회생활입니다. 어차피 사전에 완벽히 알 수 없다면 구체적인 조건에 집착하기보다 커리어 콘셉트를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p.70)

 

인간은 살아 있는 존재입니다. 무리하게 기한을 설정하면 오히려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당신에게 '자기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솔직한 마음에 귀를 기울였을 때 '즉시 창업하기는 좀 힘들다'라는 목소리가 들린다면 아직 창업할 때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 기회가 무르익었는지 아닌지, 마음의 소리가 가르쳐 줄 것입니다.  (p.143)

 

 

좋을 대로 하세요!

이유는 역시 매우 단순합니다. 대학 공부보다 아르바이트에 에너지를 쏟고 싶다는 마음의 소리를 따르세요. 부디 좋을 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p.234)

 

 


 

 

책 속의 고민에 대한 답변과 문제점을 날카롭게 짚어준 저자의 조언.. 뼈맞고 순살되는 기분이 이런건가. ㅋ 가끔 저자에게 던지는 고민이 참..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기도 했지만... . (사람이 다 다르니까.. 생각자체도 다르니까.. 그럴 수 있..지..) 인생 고민에 대한 조언과 충고가 솔직담백하게 느껴졌던 『좋을 대로 하라! 단 하나의 일의 원칙 1』

 

 

 

#좋을대로하라단하나의원칙1 #구스노키켄 #미래지향 #좋을대로하라!단하나의일의원칙1 #자기계발 #추천도서 #도서협찬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