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와 옥토퍼스
스티븐 롤리 지음, 박경희 옮김 / 이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들에게 나쁜 추억은 없어."

 

실제 나이 열두 살, 개 나이로 여든넷인 '릴리'.

실제 나이 마흔 네살, 개 나이로 이백아흔네 살 '테드'

주인공 테드와 반려견 릴리의 이야기.

 

릴리는 머리에 종양이 있는데.. 테드는 옥토퍼스라는 상징적인 단어로 그것을 표현한다.

테드와 릴리의 사이는 돈독할 뿐만 아니라 서로 애틋함도 느껴졌고,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처럼 느껴지기도 했는데.. 그런 릴리가 아프게되자.. 현실을 부정하여 공황장애가 생겨 미리 애도하는 등.. 상담사의 충고대로 실행한다. 테드는 옥토퍼스를 증오하며.. 가끔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이내 그가 보여주는 모습들은 릴리를 사랑해서 그런거라 이해된다.. 테드의 가족들도 등장하는데.. 마냥 행복한 가족의 모습은 아니게 느껴졌지만.. 릴리를 통해 조금씩 조금씩 좋아지는 듯해보였던 테드.

 

그렇게 점점 더 어딘가 성장하는 테드를 볼 수 있었다. 반려견과의 이별 이야기에 테드의 가족에게 대하는 모습부터.. 모든것이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이 플러스 되어 이 책의 여운이 더 짙었던 것 같다.. 비록 릴리는 테드의 곁에서 떠나게되지만.. 테드는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되면서 이제 테드만이 아는 새로운 그의 이야기가 시작 되겠지..

 

릴리가 하는 말. 릴리의 생각. 릴리의 모습. 릴리 덕분에.

참 많이 울면서 읽었던 것 같다. 그냥 개인적으로 품을 지나간 우리 강아지들 생각이 나서 더 그랬겠지... ㅠㅠ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분들이라면 완전하진 않아도 조금은 같은 마음으로 읽어보실 것 같다..

이 책을 넘겨보는 순간 릴리에 대한 기억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듯.. 읽는 동안 행복했다.. :D

 

 

 

이건! 뭐지! 이! 아늑한! 상자! 이건! 나에게! 훌륭한! 침대가! 되겠어! 이! 구석! 너무! 좋아! 그리고! 이! 늘어나는! 끈!

"그건 여행 가방이야. 여행을 가려면 거기에 내 물건들을 챙겨 넣어야 해."

"멋진데. 나 벌써 들어와 있으니까 갈 준비 다 됐네!"

"아쉽지만 널 그 안에 넣을 수 없어. 옷이랑 신발이랑 면도 도구들을 넣어야 해."

"왜 난 들어가면 안 돼? 나도 네 것들 중 하나인데!"   p. 75 _ 무척추 동물: 오년전

 

_ 미치게 귀엽다. 릴리. :D

 

 

"애칭이란 건 말이야, 네가 아주 많이 사랑하는 누군가를 부를 때 쓰는 이름 같은 거야."

바람이 거칠어질 기미가 보이고, 우리는 말없이 잠깐 앉아 있다.

"나한테 애칭을 엄청 만들어줬잖아." 그녀가 말한다.

"그건 내가 널 아주 많이 사랑하니까 그런거지."   p. 188 _ 흡입

 

_ 릴리의 애칭이 엄청 많다. 멍키, 타이니 마우스, 구스 등등등.... 부르는 애칭이 많은 만큼 테드는 릴리를 아주 많이 사랑하는 거겠지... 그런거겠지... 예쁘다아....

 

 

 

"왜냐하면 가끔 추억을 갖는다는 건 좋은 거니까. 너도 좋아하는 추억이 있지 않니?"

릴리는 생각해본다. "내 모든 기억들이 다 좋아하는 기억인데."

나는 이 말에 놀란다. "나쁜 기억들도?"

"개들에게 나쁜 추억은 없어." 부러워하며 나는 그녀 가슴의 벨벳처럼 부드러운 부분을 긁어준다. 얼마나 멋진 삶의 방식인가.   p.250 _ 먹물

 

_ 나쁜 기억도. 나쁜 추억도 없다는 릴리의 말에. 왜이렇게 울컥했는지.. 지나간 아이들에게 미안했던 기억이 떠올라서 그랬던 것 같은데.. 무튼.. 릴리의 생각이 너무나 부러웠다, 나도.

 

 

 

이렇게나 와닿은 페이지가 많았다니..

 

사실 테드의 상상력과 이해가 어려웠던 부분이 조금 있었지만.. 테드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테드가 했던 행동들이 이해가 되기도 했다. 릴리와 테드. 테드와 릴리. 그 둘은 서로에게 삶의 변화를 주었다.

믿음, 사랑, 용기 그리고 추억과 기억.. 릴리에게서 배운 소중한 것들.. 힘껏 외쳐본다..

릴리! 함께해서! 행복했어! 나도! 고마웠어! 덕분에!

 

 

안녕.. 릴리..

 

 

#릴리와옥토퍼스 #스티븐롤리 #박경희옮김 #장편소설 #영미소설 #추천소설 #반려견 #이봄출판사 #이봄 #추천도서 #반려동물 #아마존베스트셀러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